<1만 페이지 독서력>, <실행이 답이다 >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1만 페이지 독서력 - 나를 변화시키는 강력한 습관
윤성화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에 1만 페이지를 읽기 위해서는 하루에 책을 얼마나 읽어야 할까? 1만 페이지를 365일로 나누면 약 27페이지. 하루치 양인 27페이지는 보통 단행본 책 10분의 1의 양이다. 장으로 따지면 13~14장이니 하루에 10분만 내도 읽을 수 있는 분량이다. 지하철로 출퇴근 하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만 책을 읽어도 충분히 1년에 1만 페이지 독서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 이 정도 분량이 꾸준히 모이며 한 달에 3권 이상, 일 년에 36권 이상의 책을 읽는 것과 같다.--- 1-3 독서의 달인이 되는 하루 27페이지 55p.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더 많은 책을 읽고, 어떻게 하면 쉽게 책을 접할 수 있을지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한 것이 느껴졌다. 저자는 쉽게 책을 접할 수 있게 도와주려고 노력한다. 저자는 알라딘에서 서적관련 MD를 하고 있다보니, 이런 저자의 의도를 읽을 수 있다면, 좋은책이겠지 싶다.
책 읽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고 있는 요즘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쓴 것 같기도 한 이 책은, 책 읽기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해나가고 있다.

독서법에 대한 책을 여러권 읽으니 확실히 한권을 읽을 때와 여러권을 읽을때의 느낌이 다르다. 여러 책에서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부분들을 중심적으로 보고 내 독서법에 수정 보완해야 할 부분을 채워가는데 아주 좋다.
나는 요즘 내가 원하는 분야, 내가 읽고싶은 분야의 책을 집중적으로 보는 식의 책읽기를 하고 있다. 독서법에 대한 책을 여러권 읽으니 확실히 한권을 읽을 때와 여러권을 읽을때의 느낌이 다르다. 여러 책에서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부분들을 중심적으로 보고 내 독서법에 수정 보완해야 할 부분을 채워가는데 아주 좋다.
나도 최근 책을 많이 읽기 시작했는데 읽다보니 일주일에 2~3권씩 읽을 때도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책으로 먼저 시작하고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이동시간이나 잠깐 남는 시간에 책을 보면 시간도 잘 가고 일석이조가 아니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