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몸으로 말한다 - 마음을 읽는 몸짓의 비밀
제임스 보그 지음, 전소영 옮김 / 지식갤러리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그녀는 몸으로 말한다 - 마음을 읽는 몸짓의 비밀]
흥미로운 책제목으로 인해 만난 이 책은 몸짓언어를 통해 그녀의 마음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다.

 

몸짓 언어라? 뭐지? 하는 생각을 했었지만 지난 50년간 실시된 많은 연구들에 따르면 사람들은 말보다 몸짓언어을 통해 인정과 거부,호감과불만,관심과 지루함,진실과 거짓말들의 메시지를 강력하게 전달한다고 한다. 다른 사람들과의 일상적인 교류가 말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말이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고 배웠지만 저자는 몸짓언어를 통해,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말로는 전하기 불가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말로는 파악하기 힘든 것들을 우리는 자신의 몸을 통해 보여주는데 이것은 잠재의식적 사고를 보여주는 창과 같아서 마음을 읽기 위해서는 몸짓 언어가 보여주려고 하는것들이 무엇인지를 배워야 하는데 저자는 7가지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알려준다.

 

몸짓언어를 배우는 일에 결코 늦은 때란 없다. 약간의 주의를 기울이고 3C 를 의식하면서 많은 것을 발견하도록 스스로 훈련시킨다면 누구라도 쉽게 능숙해질 수 있는 기술이다. 책속에서 만날 수 있는 3C란 상황, 일치,제스처를 말하는데 3C를 고려하지 않고 마음을 정확히 읽기란 불가능하다고 하는 저자.

 

저자는 광고,세일즈,마케팅,저널리즘,산업및 조직심리학등 폭넓은 경력으로 현재 대인관계기술및 경영분야에서 산업및 조직심리학자겸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제임스 보그'로 그의 코칭 세션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마음의마술, 마인드 매직은 우리가 직장생활이나 개인생활에서 매일 접하는 사람들의 몸짓 신호를 읽어내는 것이 얼마나 이로운지는 보여준다고 하는데 이 책에서 저자의 가장 인기 있는 코칭 세션을 만날 수 있다.

 

이책은 좋은 이미지로 거짓말로,우리를 피곤하게 했던 사람들의 몸짓언어 뿐만 아니라 그동안 몰랐던 내자신의 몸짓언어를 읽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그 몸짓 언어를 습득해서 비즈니스를 위한 고객과의 소통, 면접자리,소개팅자리,가족과의 관계, 낮선사람과의 만남는 자리에서든 우리가 의도한대로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알려주기에 더욱 반갑다.

 

부록에선 이성을 유혹하기에 좋은 몸짓에서 이성에게 잘보이고 싶을때 몸짓언어와,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주기위한 몸짓언어엔 어떤 것이 있는지도 만날 수 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 여자집 2012-06-08 2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