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cm 경제학 - 살면서 필요한 최소한의 경제 수업
연합인포맥스 한컷경제팀 지음 / 다산3.0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어느 것보다 중요한 교육이라면 바로 경제 교육입니다. 지금에야 그 중요성을 알지만 예전에는 그 중요성을 알지못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아니 제대로 교육을 받았더라면 하는 생각이 요즘들어 강하게 듭니다. 큰 욕심이 있어서가 아닙니다. 경제 교육을 받아서 부를 창출하겠다는 생각은 이제는 욕심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런 이유에서가 아니라 내가 번 돈이라도 제대로 지키기 위해서 입니다. 경제활동을 하기전, 또는 시작할때 경제를 제대로 알았더라면 멘땅에 헤딩하기식 절대 수익을 낼 수 없는 곳에 투자를 하지 않았을텐데 말이죠.당시 누군가의 투자 성공사례를 듣고 나라고 성공하지 못하겠냐며 앞뒤 재지않고 무대뽀식 투자에 나섰다가 큰 손실을 여러번 봤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합니다. 경제맹에겐 당연한 결과겠죠.  그런일을 겪고나니 경제 교육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고, 이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경제 제대로 알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경제관련 서적을 만나고 있지만 경제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어렵다는 것을 깨닫고 있던 중 반갑게도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겪고 있는 경제문제들을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부담없이 만나면서 경제 지식을 한뼘 상승시켜줄 책  [ 1cm 경제학] 을 만났다.


  세계 어느 민족보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우리가 즐겨 마시는 커피는 언제부터 우리 일상을 파고들기 시작하면서 국민대표 후식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는지도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요즘 무섭게 상승하며 서민들을 허탈하게 만드는 부동산에 투자할때는 무엇을 살펴봐야 하는지, 세계 최고의 자살률을 보이고 있는 한국에 자살률을 높이는 주요 원인인 빛, 이 때문에 신용불량자가 넘쳐나고 있는데 이  신용불량자 피하는 방법을 비롯해 가난이 대물림되고 빈부 격차가 커지는 선진국들은 적극적으로 금융 교육 강화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 역시 상당히 배울 점이다. 나라가 하지 못한다면 부모가 나서서 해야 할 게 바로 경제 교육일 것이다. 살면서 꼭 알아야 할 경제 지식을 담은 이 책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경제 지식이 쏙쏙 들어오겠금 해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7-09 01: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