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흐르는 하늘의 강 봄나무 문학선
그레이스 린 지음, 최순희 옮김 / 봄나무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아이의 책을 고를때 우선하는 건 바로 책을 읽는 중에, 또는 읽고 나서 상상력을 자극하는 가 입니다. 지금도 상상력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미래 사회에는 지금 보다 더 상상력이 중요한 시대가 될테니까요.

 

그래서 만난 [별이 흐르는 하늘의 강] 은 하나의 이야기 속에 무수히 많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사라진 하늘의 달, 이 달을 찾기 위한 랜디의 모험이 펼쳐지는 이 책엔 중국의  유명한 설화와 전래 동화 14편이 담겨 있어서 상상력을 한껏 키울 수 있게 해줌과 동시에 책읽는 즐거움을 아이에게 알려주는 반가운 책입니다.

 

이 책은 중국판 오즈의 마법사라는 찬사를 받은 [별이 흐르는 하늘의 강] 의 후속편이라고 하지만, 전작을 만나지 않아도 지장이 없습니다. 책의 주인공은 가출한 소년 랜디입니다.하늘의 달이 사라진 청정 마을, 그러나 사람들은 크게 걱정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달이 사라지면서 부터 랜디는 하늘의 울음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상하게 생각하던 랜디는 어디로 가는지 모를 마차에 몰래 탔다가 청전 여관에서 마차 주인에게 걸리게 되자, 마침 일꾼이 필요하던 여관 주인에 의해 여관에서 잡일을 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들리지 않는 하늘의 울음 소리에 신경이 쓰인 랜디는 그 울음 소리가 나는 방향을 찾게 되는데 거기에서 그는 달을 삼킨 두꺼비를 만나게 됩니다. 두꺼비에게서 달을 찾은 랜디. 그러나 문제는 달을 하늘로 돌려 보내려 하지만 달을 들어 올리는 일이 문제가 됩니다.

 

과연 달을 들여 올려 다시 하늘로 돌려 보낼 수 있을지 책은 흥미진진하게 펼쳐 집니다. 이 이야기과 함께 14편의 옛 이야기들이 잠시도 손에서 책을 내려놓지 못하게 만들며 읽는 즐거움을 주는 [별이 흐르는 하늘의 강]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fgslg 2016-03-24 20: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