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K 파워 두뇌 트레이닝 - 비주얼 훈련 프로그램
제임스 해리슨.마이크 홉스 지음, 한미전 옮김 / 타임북스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시간이 지나면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다. 하지만 최근 들어 보면 기억력이 떨어지는 속도가 너무 빠르다.다음에 만나자는 약속을 해놓고도 까먹기 일수이고,핸드폰으로 통화를 하면서도 핸드폰을 어디뒀는지 한참 찾다가 통화를 하고 있는것을 깨닫기도 하고, 마트에 무엇인가를 사기위해 가서는 정작 사러간건 사지 못하고 다른것만 사오기도 하는등 떨어지는 기억력때문에 난감할때가 요즘들어 많다.그래서 오래 기억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첩에 메모를 해보기도 하지만 수첩을 잃어버리는 일이 잦다 보니 그 또한 해결 방법이 되지 않고 있다.
머리에 좋다는 생선을 먹어보기도 하고 이것 저것 해보았지만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었는데, 당신의 뇌를 운동시키고 기억력을 향상 시켜주기 위해 만들어 졌다는 이 [DK 파워 두뇌 트레이닝]을 보고 서는, 설마 하는 마음으로 책을 손에 들어 몇 페이지를 보다가 그만 반해 버리고 만 책이다.
마인드 맵의 창시자인' 토니 부잔'의 서문을 보면 '인간이라면 누구나 더 좋은 두뇌를 갖고 싶어 한다. 그리고 이제 그러한 소망을 이뤄줄 책이 당신의 손에 쥐어져 있다.'라고 했는데 정말 이 책은 지금 보다 더 좋은 두뇌를 갖도록 만들어 주는 책으로 '학습의 75%가 시각을 통해 이루어 진다'는 전문가들의 말처럼 이 책은 시각적인 자극을 통해서 두뇌를 발달시켜 주도록 구성이 되어 있는데, 우선 지루하지 않은 두뇌 훈련 프로그램들로 인해서 재미있게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고, 책의 프로그램들을 하나 하나씩 해나가다다 보면 그동안 굳어 있던 두뇌를 깨어나겠금 만들어 주면서 기억력 또한 좋아지게 만들어 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좋은 두뇌 훈련 프로그램이 지능 수준을 높이는데 효과가 크다고 한다.'
라는 말처럼 좋은 두뇌 훈련 프로그램이 가득한 이 책은 책은 전체 8장,뇌의 무한한 잠재력,기억력,시각적 추론과 공간지각 능력, 창의력,수리적 추론, 언어능력, 몸과 마음의 연결성, 새로운 지력 테스트.등 유익하고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있는데 '배우기 위해선 봐야 한다.'는 말처럼 일단 보게 되면 뇌가 즐거워 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책으로 온가족이 함께 보면 더욱 좋은 책이다.
'이 책을 읽고 연습한다는 것은 지적 자산에 대한 투자이다. 또한 그것은 세상에서 제일 가치 있는 투자다.'라는 토니 부잔의 말처럼 우리가족 모두 이 책을 통해 두뇌 트레이닝으로 지적자산에 투자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