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중국은 경제학도에게 있어서 참으로 흥미로운 국가다. 아직도 사회주의를 유지하면서도 자본주의 방식을 부분적으로 도입하여 꾸준히 성장함으로써, 세계 경제에서 무시할 수 없는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나라이기 때문이다. 중국과 세계경제, 그리고 세계경제 속에서의 중국 경제. 흥미로운 주제인 것 같다.

 

 

 

 

 

 

 

 

 

사람들은 누구나 말을 잘 하기를 소망한다.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은 특히나 남을 설득시키는 말, 신뢰를 얻는 말, 오해를 낳지 않는 말 등등 말에 대한 어떤 열망(?) 같은 것이 있다. 모두가 원하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매력적인 대화의 기술. 이 책을 통해 배워보고 싶다.

 

 

 

 

 

 

 

 

 

 

마쓰시타 고노스케, 그를 모르는 경제경영 분야 독자는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지은이의 이름만으로도 그 내용이 보장되는 책.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 당장 사서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직장생활 하기 참으로 어렵다. 나도 아직 본격적으로 시작해본 것은 아니지만 해외인턴십의 기회, 교직이수자로서 교생실습의 기회를 통해 사회생활을 맛보기 하고 있는 중이다. 나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도 그렇고 한참 사회생활의 어려움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시기이다. 물에빠진 사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 책에서 한줄기 빛을 얻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 심플하게 직장생활 하는 방법! 정말정말 궁금하다.

 

 

 

 

 

 

 

 

금본위제를 어린 자녀에게 쉽게 설명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 나도 어릴때 이 만화영화를 참 재미있게 봤었는데, 금본위제가 그 숨은 내용이라는 것은 20년도 훨씬 지난 후에 대학에 와서 경제학을 전공하면서 알게된 놀라운 사실이었다. 지난 금본위제의 역사와 그 속에서, 은에 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은 경제학도로서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 주제이다. 전공 공부보다는 조금 가볍게, 그러나 교양서로는 전혀 부족함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