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처럼 많은 사람들이 등장. 모두 사건 사고와 연결 되어있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는 큰 사고로 이들이 연결 되어있다. 요즘엔 사건 사고가 어떻게 날지 하수상하고 불안한 요지경 세상이 됐다. 맨 마지막 페이지의 작가의 말에 작가가 전하고자는 하는 바가 다 들어있다. ˝어디에 계시거나 마땅히 누려야 할 안전 속에 계시길 바랍니다. 단단한 곳에 함께 서서야 그 다음이 있다˝

------------------------------------------------------------------------------------------

1송수정 - 엄마의 암
2이기윤 - 응급의학과 레지던트 2년차. 아드레날린 정키
3권혜정 - 간호사. 폴댄스(정형외과 ->신생아중환자실)
4조양선 - 승희(고딩)엄마, 쇠케이크칼로 승희의 유부남친이 승희의 목을 그음
5김성진 - 병원보안요원, 동성애자
6최애선 - 싱크로 빠진 둘째며느리, 비비빅 팥
7임대열 - 이비인후과 고막브레이커. 인턴 때리고 고소당하고 퇴사함. 그 인턴이 소현재.
8장유라 - 빗길 25톤 트럭이 미끄러지며 남편이 사고를 당해 식물인간이 됐다.아들에게 남편시계를 줌. 오정빈의 엄마.
9이환의 - 방사선과 남자.  와이프(시인)병원입원
10유채원 - 수의사 ->외과의사. 수술을좋아함.
11브리타 훌센 - 안경모델?.네덜란드인.
12문우남 - 귓속벌. 사별. 재혼(진선미)
13한승조 - 형 승국의 개 ‘테리‘ 키움. 그리고 타투이스트.
14강한영 - 동생이 포크로 눈밑을 찍음.병원보안요원이 눕힌 정신병자(폭력적동생) 누나. 건축공무원 아빠. 지지네로 이사.
15김혁현 - 마취통증의학과. 유채원 기절 잡아줌. 짝사랑. 데이트.
16배윤나 - 최애선며느리.싱크홀빠짐.유소녀시절간질. 이환의가 남편. 시인. 한규익자살 손목긋기지혈.
17이호 - 감염내과 전문의. 1940년생. 인생에 운이 따른다고생각함. 슈크림교수.
18문영린 - 문우남딸. 마음속 구멍. 
19조희락 - 베체트병(피부궤양) 희귀병.재즈바사장.운영종료. 드러머. 지현의 선배.
20김의진 - 민희(아들:재준) 친구.
21서진곤 -  노가다 십장. 아들 연모건축학부 입학
22권나은 - 승희(케이크칼) 학원친구. 승희가죽고 승희가 했던것들을 따라함.
23홍우섭 - 김의진의 남편
24정지선 - 아파트분양대행사 직원. 여동생 지은과 동거. 강릉출신.
25오정빈 - 장유라아들. 정다운절친 그림그려줌.
26김인지 오수지 박현지 - 기숙사룸메.고정우 여친들.
27공운영 - 정리.청소의 여왕. 남편 인철발가락 차에깔려 부러짐
28스티브 코티앙 - 핸드볼선수.식중독.인철과 같은병실. 소현재담당의사.
29김한나 - 전 사서(계약직8년). 임상시험 책임자 정직원.
30박이삭 - 임상시험참가자.엄마랑영화보기취미. 강한영(정신병동생)과 친구.
31지  현 - 클래식->재즈전향. 콘트라베이스 재즈연주. 조희락후배.
32최대환 - 공군중위. 비행기조종사-> 닥터헬기조종사.
33양혜련 - 캐디. 진선미(문우남와이프)고객을 좋아함. 그러다 진선미한테 중국 매니져로 스카웃 받음.
34남세훈 - 박이삭(임상실험) 친구. 강한영을 좋아함. 콜라텍알바.
35이설아 - 의사. 해바라기센터담당. 대하기어려운 엘리트집안 사람.
36한규익 - 학교에서 자살시도.배윤나가 지혈해줌. 큰누나 가습기 살균제오 죽음. 
37윤창민 - 성격좋으고 예쁜 여자친구 소은과 친구들과 서해 섬에 놀러갔다가 섹스할때 머리의 핏줄터짐. 닥터헬기로 이송.
38황주리 - 소현재 친구. 리서치회사. 그리고 친구 미혜(현재의 전 여친). 
39임찬복 - 60대. 한국무용전공한 치매걸린 어머니. 게임하는딸.
40김시철 - 34세. 공뭔공부 그만둔 후 낙하산으로 대학병원 인사실 취업. 혜린과 결혼. 양혜련(캐디) 큰처형. 전세집 아래층의 층간소음 오해로 이사 결심.
41이수경 - 친구들의 임신중절수술을 같이 가줌. 벌써 4명째. 콘돔신봉자(?)
42서연모 - 노가다 십장 서진곤 아들.병원환자베드이송 알바. 모임에서 지은을 알게됨. 첫키스.
43이동열 - 공보의. 교도소의사.
44지연지 - 강한영 친구. 레즈비언. 사촌언니 지현(콘트라베이스). 한영에게 생일날 커밍아웃한다. (고백아님).
45하계범 - 66세 장례식 직원. 선천적 장애인(발가락). 2교대에서 혼자 다 하고있다. 24시간.365일 근무.
46방승화 - 난폭한 엄마. 그리고 엄마가 결혼전 사랑했단 소씨아저씨와 장례식에서 만남.
47정다운 - 오정빈 절친. 다운의 (조산된) 여동생 병원생활. (아마도 정빈의 아빠를 사고낸 트럭운전수일지도.) 엄마가 안픈동생을 데리고 퇴원하고 연탄가스 자살시도. 정빈의 그림뒤에 번호(정빈엄마)로 연락을 함. 셋이 영화보러감. 
48고백희 - 박이삭 친구. 영화관 알바. 건물 지하에서 화재. 
49소현재 - 산업의학과로 전향. 후각민감. 소씨아저씨 손자(콜라텍. 폐렴)
50그리고 사람들 - 극장의 화재 현장이 있던 사람들. 사망자 없이 모두 무사히구출.



우리가 하는 일이 돌을 멀리 던지는 거라고 생각합시다. 어떻게든 한껏 멀리. 개개인은 착각을 하지요. 같은 위치에서 던지고 사람의 능력이란 고만고만하기 때문에 돌이 멀리 나가지 않는다고요. 그런데 사살은 같은 위치에서 던지고 있는게 아닙니다. 시대란 게, 세대란 게 있기 때문입니다. …(중략)… 가끔 미친 자가 나타나 그 돌을 반대 방향으로 던지기도 하겠죠. 그럼 화가 날 거야. 하지만 조금만 멀리 떨어져서 조금만 긴 시간을 가지고 볼 기회가 운좋게 소 선생에게 주어진다면, 이를테면 40년쯤 후에 내 나이가 되어 돌아본다면 돌은 멀리 갔을 겁니다. 그리고 그 돌이 떨어진 풀숲을 다음 사람이 뒤져 다시 던질 겁니다. 소 선생이 던질 수 없던 거리까지. ...(중략)... 어차피 우리는 다 징검다리일 뿐이에요. 그러니가 하는 데까지만 하면 돼요. 후회없이.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송아지 2023-06-15 08: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모두가 주인공인 소설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