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유니는 친구들에게 무슨 책을 선물하면 좋을까 한참 고민하다가, 조금 실용적인 책을 골랐어요.
저는 선물이라고 하면, 뭔가 표지가 예쁘거나, 읽기 쉽거나, 베스트셀러이거나..
그런 책을 고를 것 같은데…
고학년이 된 유니는 벌써 앞으로의 직업에 관심이 많은가봐요.
원래 유니는 작가인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고 싶다고 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다른 직업들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나봐요.
아이들이 다양하게 경험하고, 생각하고 틀에 박히지 않은 미래를 꿈꿀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이번 영상도 재미있게 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2-11-30 08: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직업에 관한 이야기 책이라 동화만 읽던 아이들에겐 딱딱할 수 있을텐데 유니양의 설명을 듣고 있노라면 아이들에겐 호기심이 생길 수 있겠어요.
물 장수, 버스 안내원은 사라진 직업! 맞네요^^
저희 동네는 제가 국민학교 저학년 때까지는 버스 안내원이 있었던 것 같아요. 어찌나 쌀쌀 맞던지!!ㅜㅜ 아직도 안좋은 기억이...ㅋㅋㅋ
이번 주부터는 추워진다니 정말 춥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유니양도, 유니 이모님두요^^

유니와책친구들 2022-11-30 21:55   좋아요 1 | URL
나무님 컨디션은 이제 완전 회복하셨나요? 오늘 정말 춥더라고요~ 따뜻하게 하시고 감기 조심하시길요~버스 안내원은 저도 아주 어릴 때 본 것 같기도 해요.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영화나 드라마에서 본 게 기억나는 건지 실제로 본 건지도 잘 모르겠어요.ㅎㅎㅎ 어쨌든 사라지는 직업만 있는 건 아니고 새롭게 생기는 직업도 있다는 게 다행인 거 같아요.^^

mini74 2022-11-30 08: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댓글 읽으니 사라진 직업에 대한 책 생각나네요 ㅎㅎ 요즘 애들 인기순위 직업이 유투버 아이돌이라던데. 진짜 친구들에게 선물하면 유용할 듯 *^^* 유니도 이모님도 추운날씨 건강 조심하세요 ~~ 영상 보러 갑니다 *^^*

유니와책친구들 2022-11-30 21:56   좋아요 1 | URL
유니도 4학년이 되고 요즘 아이브라는 아이돌에 푹 빠졌어요.ㅎㅎㅎ성당에서 성탄예술제 하는 데 친구들과 아이브 춤을 춘대요. ㅋㅋㅋㅋ 세상이 진짜 많이 변하긴 했나봐요. 저희는 캐롤이나 성가에 율동만 할 줄 알았는데요. ^^

scott 2022-12-14 11: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유니 어느새 훌쩍 큰 모습에 놀랍기도 하고
항상 애기 애기 스러웠는데
부쩍 어른스럽게 책 설명을 !ㅎㅎ

유니님 오늘 서울 날씨 엄청 춥습니다
강추위 건강 잘 챙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