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 말만으로도 행복 충만한 이 시리즈는 정말 첫 사랑을 그려내고 있다. 1998년 세계적으로 메가히트를 친 우타다 히카루의 오토매틱 앨범의 ‘퍼스트 러브’와 '하츠코이' 두 곡으로로 만들어진 이야기다. 이렇게 노래로 영화를 만들어 흥행을 한 건 줄리아 로버츠의 ‘귀여운 여인’이다. 귀여운 여인은 너무 좋아서 몇 번을 봤는지 모른다. 요즘에도 케이블에서 하면 채널 멈춤 해서 또 보게 된다.

이 이야기는 첫사랑 그녀와 헤어진 후 세월이 흘러 다시 만난다는 이야기다. 그러나 그녀와 헤어지게 된 건 사고로 야에가 기억을 잃었기 때문이고 시간이 흘러 다시 만난 하루미치와 야에. 그러나 야에는 하루미치가 누군지 모르지만 그를 사랑하게 된다. 마치 첫사랑을 하는 기분이다.

하지만 두 사람은 그동안 각자의 가정과 생활이 있다. 야에는 중학생 아들이 있고 아들은 이혼한 전 남편과 살고 있다. 하루미치는 곧 결혼할 사람이 있다. 기억이 나지 않는 야에와 온통 그때의 기억만이 가득한 하루미치. 야에는 외모가 조금 변했을 뿐 전혀 달라지지 않은 모습에 하루미치는 야에에게 다가가려 한다. 두 사람은 어떻게 될까.

이야기는 과거와 현재를 오고 간다. 과거의 이야기가 나올 때 우타다 히카루의 퍼스트 러브가 왕왕 나온다. 나도 우타다 히카루의 노래를 엄청 들었다. 조성모가 인기를 독차지할 땐데 그 사이로 우타다 히카루의 오토매택 앨범을 들었다. 정말 좋았다.

이 감독은 아마 이와이 슌지를 굉장히 좋아하지 않나 싶다. 과거 장면은 마치 하나와 엘리스, 오갱끼데스카를 보는 듯한 영상과 음악 때문에 착각마저 든다. 이와이 슌지를 답습하는 것 같은 화면이라 개인적으로 더 좋더라고.

현재의 야에는 드라이브 마이카의 주인공처럼 택시 기사다. 음악과 기억, 잊을 수 없는 추억, 단어와 단어 사이의 없어진 말들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첫사랑에 불행이란 없다. 첫사랑에 빠지면 온통 찌릿하고 전류는 그쪽으로 흐르고 한 마디 한 마디가 시가 되고 소설이 된다. 잠들 때 빼고 온통 불안하기만 한 우리에게 첫사랑의 감정을 떠올리게 하는 시리즈 ‘퍼스트 러브 하츠코이’

사랑한다고 말해줘와 번갈아가며 같이 봐도 좋을 것 같다. 여기에도 수어가 가끔씩 등장한다. 둘 다 사랑을 표현하는데 온 마음을 다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