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루기 습관은 한 권의 노트로 없앤다 - 7800명의 인생을 바꾼 행동 이노베이션 노트
오히라 노부타카 지음, 이지현 옮김 / 라이팅하우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한 권의 노트로 뒤로 미루는 습관을 없애는 방법을 소개한다. 나는 '목표 실현 전문가'로서 7,8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자신의 꿈과 비전을 보다 빠르게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 왔다. 그중에는 런던 올림픽에 출전한 육상선수, 2년 연속 종합우승을 차지한 일본대학 승마부,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최정상급 모델, 경영인, 사업가, 베스트셀러 작가 등이 있었다. - '들어가며' 중에서

 

 

뒤로 미루는 습관을 없앤다

 

이 책의 저자 오히라 노부타카는 목표 실현 전문가이자, 비즈니스 리더들의 멘탈 코치이다. 뇌과학과 아들러 심리학을 접목시킨 독자적인 목표 실현법 '행동 이노베이션'을 개발하고 주식회사 앵커링 이노베이션을 설립했다. 일본대학 승마부를 2년 연속 전국 우승으로 이끌었으며, 올림픽 출전 선수, 세계적인 톱 모델, 베스트셀러 작가 등 7,800명 이상의 목표 실현 및 혁신을 도왔다. 이런 성과가 화제를 불러일으켜 각종 매체로부터 출연 의뢰가 빗발치고 있다. 그가 개최하는 연수 세미나는 항상 만석 사례를 기록하며 CEO를 대상으로 한 퍼스널 코칭은 현재 3개월을 대기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또한 그가 지도하는 프로 코칭 스쿨에서는 연 매출액 1억 원을 넘는 코치가 계속해서 탄생하고 있다.

 

기적의 목표 실현법 '행동 이노베이션'에 대한 모든 것을 공개함으로써 출간 즉시 4만 부를 찍은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었는데, 아들러 심리학과 뇌과학이 결합된 획기적인 목표 실현법을 알려 준다. 책을 읽고 '행동 이노베이션 노트'를 활용한 셀프 코칭으로 목표를 이루었다는 리뷰들이 속출했을 정도다. 저서로는 <나를 바꾸는 연습>, <하루 50초 셀프토크> 등이 있다.

 

 

 

 

일의 4가지 분류

 

급하면서 중요한 일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은 닐

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 일

 

"미루기 습관의 진짜 의미는

자신에게 중요한 일, 가치 있는 일을 뒤로 미루는것이다" 

 

 

 

뒤로 미루는 데만 열심인 '가짜 노력'에서 벗어나라

 

'급하면서도 중요한 일'을 뒤로 미루는 사람은 거의 없다. 반면에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은 백이면 백, 뒤로 미루기의 대상이 된다. 그런데 삶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후자, 당장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들에 있다. 예를 들어 장기 계획 수립,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공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 구축, 업무 재검토 및 개선, 인맥 형성, 후배 육성, 건강관리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그래서 책은 뻔히 예정된 인생에서 벗어나 '원대한 목표'로 향하게 만드는 1일 3분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노트에 힘차게 날아오를 원대한 목표를 적고, 당장 실천할 수 있는 '10초 액션'을 세운다. 이게 전부다. 이렇게 매일 아침에 쓰는 '행동 이노베이션 노트'중요하지도 않은 일에만 열심이었던 가짜 노력의 고리를 완벽히 끊을 수 있다.

 

 

 

'원대한 목표'와 '10초 액션'의 힘

 

미루기 습관에 빠져 잠들어 있던 '의욕 스위치'를 작동시키는 비밀 버튼은 바로 '10초 액션'이다. 뇌에는 '측좌핵'이라는 쾌락 중추가 있다. 이 측좌핵은 자극을 받으면 도파민을 분비한다. 뇌는 이 경험을 좋아해서 몇 번이나 반복을 촉진한다. 이것이 의욕의 원천이 된다. 즉, 뇌과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의욕 → 행동'이 아니라 '행동 → 의욕'이 정확한 순서다. 10초 액션으로 측좌핵을 자극해 움직이게 하고 의욕을 샘솟게 만들 수 있다. 예컨대 '내 분야의 전문가가 되자'라는 원대한 목표가 있다면, 정작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공부는 급한 일들에 밀려 계속 미루기 십상일 것이다. 이럴 때는 '자료를 본다'라는 자그마한 '10초 액션'으로 뇌의 의욕 스위치를 작동시킬 수 있다.

 

 

 

최신 뇌과학과 심리학이 결합된 목표 실현의 기술

 

'행동 이노베이션 노트'는 하루 3분의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의 원대한 목표를 확인하고 10초 액션으로 한 발 한 발 행동으로 옮길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그리고 이 1일 3분 프로그램 속에는 미래 앵커링, 역산 사고, 메타인지라는 최신 뇌과학과 심리학의 원리가 숨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