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20주년 개정판)
J.K. 롤링 지음, 강동혁 옮김 / 문학수첩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 딸과 아들에게 보내는 독서편지

 

0.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권을 이야기해보자꾸나. 마법 정부 마저 이제 볼드모트의 손 안에 들어갔잖아. , 전부터 마법 정부 안에서도 볼드모트를 따르는 이들도 많았으니, 마법 정부는 이미 반대편에 있었다고 이야기해도 틀린 말은 아닐 거야. 총리도 허수아비 총리를 세워놓고, 볼드모트가 다 조종을 하고 있는 상황. 호그와트 교장도 스네이프가 차지했어그리고 해리는 졸지에 덤블도어 살해 혐의를 받고 지명수배 당했단다. 세상이 엉망이 되어 버렸어.

해리와 론과 헤르미온느는 여전히 시리우스의 집에 머물렀어. 앞으로 계획도 짜고, 먼덩거스를 잡으러 간 크리처도 기다리고 있었지. 리머스 루핀이 찾아왔어. 리머스가 함께 돕겠다고 했는데 해리가 거절했단다. 리머스와 통스가 얼마 전에 결혼했고, 통스가 임신을 했는데, 리머스가 그런 통스를 두고 위험한 일을 하면 안 된다고 했어. 부모를 잃는 슬픔을 해리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니까 말이야.

크리처가 먼덩거스를 잡아 왔단다. 먼겅거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그 로켓을 엄브리지에게 빼앗겼다는구나. 엄브리지.. 다시 만난 앙숙이구나. 해리, , 헤르미온느는 위험한 작전이자 유일한 작전을 펼쳤어. 폴리주스를 써서 마법 정부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변신하여 마법 정부에 잠입하기로 했어. 엄브리지가 마법 정부에서 일하고 있으니까 말이야. 마법 정부에서는 머글이나 혼혈 출신들의 마법사들을 찾아내어. 감옥에 가두기로 했고, 그걸 위해서 머글 태생 등록 위원회를 만들었는데, 그 위원회의 위원장이 바로 엄브리지란다. 해리, , 헤르미온느는 마법 정부에 잠입해서 몇 번 위기의 순간이 있었지만, 탈출을 했단다. 진짜 로켓도 찾았어. 하지만 로켓을 찾았지만, 그걸 파괴시킬 수 있는 것이 없었단다. 그래서 그 동안 로켓을 갖고 다니기로 했어. 목걸이처럼 목에 걸고 다녔는데, 이걸 목걸이에 걸고 있으면 정신 상태가 좀 안 좋아졌어. 화도 잘 내고, 삐치기도 하고 헤르미온느가 이 사실을 알게 되어 셋이 번갈아 걸기로 했단다.


1.

호크룩스를 찾기 해야겠고, 계속 시리우스의 집에만 머물 수는 없고해리, , 헤르미온느는 이곳 저곳 돌아다니기로 했어. 순간이동으로 숲에서 지내면서 호크룩스의 행방을 찾기로 했어. 숲에서 보호막을 치고 살고 있어서 그들의 모습을 숨길 수 있었지만, 가끔 보호막 밖에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어. 고블린 둘과 통스의 아빠의 테드, 딘이 함께 어디론가 가는 것을 보았어.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머글 출신들이라 도망가고 있는 것이었어. 고블린의 이야기 속에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단다. 덤블도어가 해리에게 주기로 했던 고드릭의 검은 가짜라는 거야. 진짜 고드릭의 검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했어. 점점 미궁의 빠져드는 느낌이구나. 하지만 새로 알게 된 사실은 고드릭의 검으로 호크룩스를 파괴할 수 있다는 사실.

….

해리, , 헤르미온느가 셋만 있다 보니, 말다툼도 자주 했는데,(그것도 다 로켓 때문인 것 같았어.) 그 일로 론이 삐쳐서 버로로 돌아가 버렸단다.

이제 해리와 헤르미온느 둘만 남았어. 호크룩스를 파괴하기 위해서는 고드릭의 검이 꼭 필요했어. 그래서 고드릭의 검을 찾기 위해서 고드릭의 골짜기에 가기로 했단다. 고드릭의 골짜기는 해리의 부모님이 살던 곳이고, 해리도 태어나서 일 년을 살던 곳이고, 덤블도어도 어렸을 때 살았던 곳이란다.

고드릭의 골짜기에서 그들은 <마법의 역사>의 지은이이자, 덤블도어와 알고 지냈던 바틸다를 만났어. 그런데 알고 보니 그 바틸다는 죽고 없었고, 그들이 본 바틸다는 볼드모트의 큰 뱀 내기니가 변장하고 있던 거야. 어쩐지 한 마디 말도 안하고 있더만내기니는 본 모습을 드러내고 해리를 공격하였고, 해리와 헤르미온느는 간신히 탈출할 수 있었단다. 그런데 그와 싸우다가 그만 해리 포터의 마법 지팡이가 부러지고 말았어.


2.

다시 숲 속 텐트로 돌아왔어. 헤르미온느는 바틸다의 집에 갔을 때, 리타가 쓴 덤들도어 전기가 있는 것을 보고, 집어왔어. 리타가 거짓말을 했을 거라 생각하지만 그 내용들이 충격을 주었어. 젊은 시절 덤블도어는 한때 머글들을 없애려고 했다는 내용도 있고, 어둠의 범죄사인 그린델왈드와 친구 사이이기도 했대.

….

어느날 해리가 밤에 보초를 서고 있는데, 은빛 암사슴 패트로누스가 나타났어. 누구의 패트로누스인지 몰랐지만, 해리는 그 암사슴을 따라 가보았어. 암사슴은 꽁꽁 언 연못으로 데리고 왔는데, 그 연못 안에 고드릭의 검이 있었던 거야. , 마이, . 해리가 그 검을 가지려고 연못에 들어가는데, 목에 차고 있던 로켓이 해리를 공격했어. 해리가 위험에 빠져 있었는데, 어떤 이가 짠~ 하고 나타나서 구해주었어. 그 사람은 바로 론이었단다.

론이 돌아왔어. 론이 해리의 목숨을 구하고, 고드릭의 검으로 로켓을 제거했단다. 세 번째 호크룩스 제거그들은 텐트로 와서 헤르미온느에게 그 이야기를 해주었어. 론과 헤르미온느도 화해를 했단다. 화해를 넘어 정식으로 사귀는 것으로^^… 론과 헤르미온느의 길고 긴 밀당이 끝났어.

….

여기까지가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권에 관한 이야기란다. 죽음의 성물은 아직도 안 나왔고, 호크룩스는 4개가 남았구나. 도대체 그 호크룩스를 어디서 찾을까. , 이제 2권 남았구나.


PS:

책의 첫 문장 : 크리처가 인페리우스로 가득한 호수에서 탈출할 수 있었다면 먼덩거스를 잡아 오는 일은 오래 걸려 봐야 몇 시간일 거라고 해리는 확신했다.

책의 끝 문장 : 담요 속에서 헤르미온느의 목소리가 작게 들려왔지만, 해리는 론이 배낭에서 고동색 잠옷을 꺼내면서 슬며시 미소 짓는 것을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