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없는 독 미야베 월드 (현대물)
미야베 미유키 지음, 권일영 옮김 / 북스피어 / 200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름없는 독

 

... 스기무라 사부로... 행복한 탐정 2 시리즈

나는 십자가와 반지의 초상을 먼저 읽었다.

얼마 전 누군가를 봤는데 소품같아서 좋았다.

상을 많이 받았다는 이름없는 독’... 역시 재미있다.

 

행복하기만한 스미무라가 3편에서 그의 삶이 삐긋거리는데... 2편에 그런 기미가 있었다.

 

세상에는 항상 독이 있단다. 사람들이 독이기 때문에...

 

2편은 무차별 독살사건이 연쇄적으로 발생하는 사건과 얼개가 엮이면서 시작된다.

그 전에 이마다 콘체른(스기무라 처가 재벌) 홍보부에 골치 아픈 아르바이생이 갑자기 그만두면서 시작된다. 겐다 이즈미... 나중에 알아보니 거짓말쟁이에다 트러블메이커면서 감정조절불가한 그녀의 조사를 맞게된 스기무라....그러다 알게 된 기타미(사립 탐정), 후루야 미치카를 통해 독살사건에 대한 조살을 살짝 하게 된다.

스기무라... 책을 읽다가 보니 나중에 3편에서 안쓰럽기도 하지만 집에서 보면 정말 답답할 만큼 사건사고에 잘 휘말리고 오지랖이 너무 넓고 거절도 잘 못 하고... 너무 유해만 보여서 사람들이 우습게 보는 것 같아서 속상하다.

이야기와 별개로 스기무라

부인 나호코는 새로 집을 짓고 이사를 가면서 공사나 토지조사 등으로도 바쁘다. (여기도 토지나 주택의 독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고) 귀여운 모모코도 나오고...

겐다 이즈미는 참 이상한 여자다. 상처 투성이에 어렸을 때부터 다루기가 쉽지 않았는데 크면서 가족에게나 주변 사람에게 너무나 많은 상처를 주면서 즐거워한다. 결국 이런저런 괴롭힘을 계속하다가 홍보부 사람들에게 약물을 타기도 하고 막판에는 정말 나쁜 일을 벌인다.(이미 뒷 이야기를 통해 사건이 진행될 줄 알았기에 너무 걱정이 되었다.)

암튼 이야기의 얼개들이 하나같이 치밀하고 조밀하게 잘 짜여져 있어 그녀 작품 중에도 특히 수작이라는 소리를 들을만 한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