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조 후카가와의 기이한 이야기 미야베 월드 2막
미야베 미유키 지음, 김소연 옮김 / 북스피어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조 후카가와의 기이한 이야기

 

미미여사의 에도물에 푹 빠져 사는 요즘....사실 작품을 순서대로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너무 뒤죽박죽된 경향이 있어서 정신없다. 그러다 조금 초기 작인 것 같은 이 책을 찾았다. 도서관에 있는데 낡았다. '에코인의 모시치대장이라는 미야베 미유키 식 탐정이 해결하는 사건들에 관한 이야기....

한쪽으로밖에 잎이 나지 않는 갈대, 한밤중 나그네의 뒤를 쫓는 등롱, 낚시꾼을 홀리는 해자, 낙엽이 지지 않는다는 나무, 깊은 밤 알 수 없는 곳에서 소란스레 들려오는 음악 소리, 천장을 부수며 내려오는 거대한 발, 꺼지는 법 없는 사방등…….

에도 시대 말기 무렵 생겨났다고 하는 혼조의 일곱 가지 불가사의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알 수 없는 사건과 가슴 아픈 사연들을 담았다. 이 작품집에서 미야베 미유키는 마음속에 깊게 자리한 어둠을 담았다.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고 상처를 받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내면의 어둠에 주목하였다.(작품 설명에서...)

이 책은 짧아서 좋았다. 그리고 대단한 이야기들은 아직 없다. 이런 이야기가 바탕이 되어서 나중에 장편들이 나왔다고 하니 괜히 응원하고 싶어지는 책..

금방 읽혀서 좋아.

사랑, 질투, 욕심, 짝사랑, 사기꾼.... 그녀 이야기의 원형들이 모여서 좋았던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