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간이 미야베 월드 2막
미야베 미유키 지음, 이규원 옮김 / 북스피어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간이

 

에도시대물 미야베 월드 2막의 새로운 시리즈

 

이것도 수사물 같은 건데.. 오히려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가 연작 소설처럼 되는 거라 에도시대물을 본의아니게 이런 순서대로 읽은게 훨씬 좋은 것 같다.

괴이한 이야기보다 수사물 이야기가 좋았고 (맏물), 이 소소한 듯 사람들의 긴 호흡을 하는 소설인이 이 시대물이 더 좋았다.

 

이 이야기의 등장인물들이 사랑스러운 측면이 많다.

 

얼간이... 약간 모자라고 게으른 나리라는 하급 무사 도시(공무원) 헤이시로.... 이 사람 적당히 게으르고 털털한 마치 임시 순시관

이 사건은 뎃핀 나가야(여러 사람들이 모여사는 공동주택, 상가도 함께 있다)에 벌어지는 이야기들로 시작된다. 그곳 한 집에서 살인이 발생하고 그 때부터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는데, 노련한 관리인 규베가 나가고 새파랗게 젊은 관리인 삿키치가 오고 그 나가야에 살던 사람들이 이래저래 빠져 나가면서 결국 뎃핀 나가야는 위기를 맞는데....거기를 둘러싼 여러 가지 이야기들, 사건들이 연결되는 모습들이 재미있다.

이것은 우선은 잔인하게 그리 많지 않고 서사가 많고 단편적으로 끝나는 이야기가 아니라 다 이어져서 하나의 이야기로 귀결되어 참 좋았다.

 

매력적인 인물들이 많다.

오토쿠....뎃핀 나가야의 조림 가게 주인 아줌마, 오지랖 넓고 통 큰 반장 스타일 정 많고 솜씨좋은 아주머니,

유미노스케... 천재 미소년 헤이시로의 조카로 양자로 들어올지도 모를 수사 잘 하는 똑똑이 미소년

고헤이시.. 헤이시로의 고겐(비서?암튼 함께 하는 이)

규베.. 아주 노련한 관리인 , 미나토야 주인집의 충복

마사고로... 믿을 만한 오캇피키 ( 모시치의 아우 뻘)

짱구..... 천재적인 기억력을 가진 암기 왕

미나토야 소에몬.... 쓰키치 상회 주인 갑부, 뎃핀나가야 주인, 바람둥이...?

미나토야 오후지... 소에몬의 부인, 욕심많은 안주인

아오이.... 사키치 어린시절 갑자기 사라진 미나토야의 조카이자 연인이었고 사키치의 엄마.

니헤이... 질 나쁜 오캇피키, 소에몬에게 앙심을 품음.

 

암튼, 너무나 즐겁게 잘 보았고 참.... 사랑과 전쟁....스타일의 막장이 숨겨져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