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다시 벚꽃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62
미야베 미유키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꺼웠다. 오랜만에 만나는 미미여사의 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로 뽑는 그녀지만 생각보다 많은 책을 읽지는 못 했다. 낙원, 모방범, 이유, 화차, 용은 잠들다.....정도 밖에 읽지 못 했다. (나는 다들 너무 재미있었다.) ...특히 북스피어에서 나온 에도 시리즈가 엄청 많다는 걸 알았지만 아직 한권도 시작하지 못 했다. (나는 나를 안다. 시작하면 줄~~ 읽어야 하는데.... 아직 마음의 준비가 다 안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다 뜬금없이 비채에서 나온 에도 물을 읽게 되었다. 읽어야지 생각한 것은 제법 되었는데...

 

첫 장에 등장인물 소개가 나왔다. 너무.... 많았다.... 뭐가 이리 많은지 왜 있어야했는지 몰랐으나 읽다가 알게 되었다. 없으면 안 될 뻔했다.

 

처음에는 뭔가 낯설었다. 시대물을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낯선 것은 사실이니까...처음에는 잘 읽히지 않았다. 낯선 공간에 등장 인물은 왜 이렇게 많은지.... 그래도 책 뒷표지에 적혀있는 미야베미유키의 작가의 변이 마음에 들었다. 가족이 힘들게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모든 것이 가족이라는 이유로 무조건 다 받아들일 수는 없다는 거...

 

아픈 가족사와 사연을 가진채 나름의 의도를 가지고 에도의 에서 살고있는 무사 .... 주변 이웃들과 잘 지내고 있다. 그는 탐정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우연히 만나게 된 벚꽃 아가씨...

읽다 보니 시간가는줄 모르겠고 미미여사의 등장인물과 사건들은 이래저래 자세하게 설명하여 약간 지루해질 경향이 없지는 않으나 하나같이 결말을 나가는데 필요하게 연결되어 있어 너무 재미있게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