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의 방정식
미야베 미유키 지음, 이영미 옮김 / 문학동네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십자가와 반지의 초상그 두껍던 책을 힘겹게 읽고 (사실 재미있어서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지만... 부담이 되었다.) 그 스기하라가 나오는 책이 있다기에 즐겁게 찾아 읽었다.

나는 미야베 미유키의 얇은 버전 책을 처음 읽었다. 당황할 만큼 짧아서... 이거 뭐야...했더랬다. 그래도 너무 좋다. 길다고 다 좋지 않듯이 짧아도 충분했다.

 

반가운 스기하라는 전작에서 이혼 했고... 이제는 후진..’ 탐정이라는 직함을 달고 활동을 시작하고 있었다. 반가운 스기하라 만큼 또 반가운 친구는 후지노 료코’... 이름만으로는 몰랐지만 한 때 참 재미있게 읽었던 솔로몬의 유죄의 그 똘똘하고 야무지던 검사 역할의 소녀 료코가 이번엔 야무진 변호사가 되어 나타났다.

이런 귀여운 이들이 있나...zz

이 이야기도 하나의 사건 조사로 이어진다. 어느 사립고등학교 교내 체험 캠프에서 벌어졌던 일 때문에 한 선생님은 학교를 짤리게 되고, 그 선생님과 학교의 갈등으로 사건이 커질 기미가 보이면서 선생님 편에서도 변호사를 고용하고 , 관련 학생의 학부모 중에도 사건 조사를 위한 탐정을 고용하게 된다.

학교 물이지만 아주 심각하고 묵직한 이야기는 아니고 제법 있을 법한 이야기들이 나와서 좋았고 예나 지금이나 학교라는 곳의 답답함... 일본이나 우리나 안고 있는 엘리트 위주...성적 위주의 학교 분위기에서 스트레스 받는 아이들의 고통, 어디에나 있을 법한 권위적인 선생님, 이런 이야기들이 얽히지만 심각하지 않아서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미미여사 파이팅

그리고 계속 스기하라와 료코를 다른 작품에서도 만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