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고 말할 용기 - 목숨 걸지도 때려치우지도 않고, 일과 나 사이에 바로 서기
황선우 지음 / 책읽는수요일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한다고 말할 용기

 

그냥 읽었다가 너무 좋아서... 아껴 읽었다.

....작가님은 인간적으로 좋은 사람이고... 글도 정말 정말 잘 쓰시는 것 같다.

동향 동년배인 작가 님의 글을 언제부터인가...다 찾아 읽고 있는데...(김하나 작가님 것도)... 이 분들은 나를 모르지만 나는 그냥.. 친구를 만난 것처럼 너무 좋다.

 

이 책은... 젊은 후배들에게 꼭 권하고 싶다.

나도 해주고 싶었던 이야기들... 내가 듣고 싶었던 이야기들이 많아서... 참으로 공감하고 또한 위로 받았고.. 작가님을 위로해주고 다독여주고 참 잘 하고 있다고 응원하고 싶었다.

실제 읽는 동안 내가 만나는 소녀들에게 더 당당하게 자신을 어필하고 열심히 살며 함께 하는 삶을 살아가라고 이야기를 많이 해 줄 수 있어서 참으로 고마웠다.

꿈을 크게 가지라는 이야기도 좋았고 ... 거절의 기술을 조근조근 얘기해 주어서 좋았다. 새로운 여자들에게 필요한 새로운 장소도 좋았다. 1인분 뒤의 1인분의 가사노동의 이야기도.. 건강한 몸을 지켜내자는... 암튼 조모조목 실용적이고 꼭 필요한 이야기들이 많아서 참 좋더라.

젊은이들이여~~ 읽어요!!!

 

살아가는 많은 용기를 주는 참으로 고마운 책이다.

 

더욱 더욱 승승장구하셔서 좋은 글 많이 내주시기를...

괜히 내가 우쭐해지는 책 읽기... 이런 작가 님이 계셔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누가 관리자가 되는가? - 꼭지가 참 좋았다.

여성들이 높이 올라가는 걸 꿈꾸지 않는 이유가 정말로 실무를 너무 좋아해서일까? 재미있는 현업만으로 충분히 만족스로워일까? 큰 기대를 받지 ㅇ낳았기 때문에 쉽고 안전한 테두리 속으로 스스로를 제한해온 건 아닐가? 거꾸로 남자들이 자기는 어느 직급 이상은 승진하지 않을 거라고 선을 긋는 경우는 없다.---




"어떤 사람이 조직에서 높이 올라가는지 아세요? 능력이 뛰어난 사람일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높이 올라가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 높이 올라가요. 그런 사람일수록 필요한 일이 아니라 티 나는 일을 주로 하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