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들의 부엌
김지혜 지음 / 팩토리나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들의 부엌

 

휴남동 서점 책을 아주 재미있게 읽은지 얼마 안 된 시점에서 이 책을 만났다. 사실 너무 비슷할까봐 걱정이 되었다.

 

그치만 내가 좋아하는 책과 사람들 카페, 키친, 스테이.. 요런 요소가 다 들어가 있어 안 읽을 수가 없었고 다른 맛과 향기가 있는 읽기를 잘 한 참 좋은 책이다.

 

휴남동에서는 작은 서점을 하더만... 여기는 심지어....북 카페를 겸한 북 스테이 소양리 북스 키친을 연다. 서울 토박이 유진이 정말 어떤 연고도 없이 그냥 거짓말처럼 하게 된 곳... 북 스테이와 북스 키친... 에 찾아오는 손님들은 저마다의 사연이 있고 그 곳에서 책을 읽거나 시간을 보내며 힐링하고 성장해 간다. 요기에 가면 사람들에게 입맛에 맞는 음식을 추천받듯 사연과 상황에 맞는 책을 처방도 해주고... 책으로 쉬어갈 수 있단다. 심지어 밥은 또 자연식이네.

이거 이거.. 서점보다 더 좋았다.

이런 곳이 있다면 정말 나... 여기서 근무하고 싶다.(손님보다 일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너무 늙었나?

대신.... 나는 요리도 제법 잘 하고 다른 일들도 제법 잘 하고 ... 책들은 너무 좋아하는데.... 월급도 많이 바라지 않는데.... ... (내게는 책임져야할 가족들이 있다는 걸 깜빡했고 나이고 너무 많군.) 내가 차리지 않는 이상은... 나를 써줄 곳이 없겠지?

암튼... 이런 곳이 있으면 조용히 하룻밤만 다녀오고 싶다.나 혼자!

 

참 힘든.... 하루하루를 살고 있는 요즘... 많이 위로받았고 또 많이 부러웠고....많이 갈망했던.... 책도, 음악도, 음식도... 뭔가 여기는 종합선물세트라고 할 수 있다. 행복한 독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