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인 소설Y
천선란 지음 / 창비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인

 

천선란

 

천 개의 파랑은 나름 기대를 하고 읽었는데 기대보다 더 좋았다. 너무나 따뜻했던 로봇의 이야기가 정말 아름답게 여겨져서 정말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다. 그 천선란 작가 님의 작품이 이후에 많이 나왔다. 하나씩 아껴가며 읽기로 했다.

그 중에 먼저 만난... ‘나인’... 이 작품을 읽고 생각했다. 나의 최애 작가에 이 분을 넣어야겠다. 딱 내 취향이다.

예전 천개의 파랑이 로봇과 동물, 장애인...그런 이들의 아주 인간적인 이야기였다면 이번에는.... 외계인... 식물인 인간...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친구들... 의 이야기다. 아주 기발하고 산뜻하다.

예전 이야기에서는 로봇이 가장 인간적이고 선량하고 바르고 따뜻하더니 이번에는 외계인들 또는 식물(?)이 가장 선량하고 인간적이고 바르고 반듯하다. 반면 아주 나쁜 인간들은 뻔뻔하게 나쁘게 잘 살고.... (인간이 부끄럽다니...)

암튼 너무나 기발한 상상력과 설정 등이 정말 재미있었고,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항상 옳고 바른 것으로 나아가는 이야기의 방향이 어쩜 가장 판타지스러울지 모르지만 기분 좋았다. 뭔가 착하고 정의로운 사람들이 많이 나오고 큰 흐름도 그렇게 가서 ... 참 좋았다.

나의 취향은 천선란 작가 님임을 다시 한번 확인한 너무나 행복했던 시간이었다.

작가님 모든 작품을 찾아 읽어야지. 항상 응원해야지... 결심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