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홍천기 세트 - 전2권
정은궐 지음 / 파란(파란미디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홍천기 1

 

정은궐 님의 작품으로 아주 많이 행복했었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이 너무 재미있었기에 규장각 각신들의 나날은 더욱 흥미롭게 읽었다. 그래서 해를 품은 달은 나오자마자 샀었지. 그 때의 느낌은... 전작보다는.... ... 이였지만 그래도 재미 있었다.

작가 님 작품은 그래서인지 유독 드라마화 되는 경우도 많더라고.

사실 성균관 스캔들보다가 작가 님을 알게 되었기에... 그리고 해품달... 생략이 많지만 초반부분은 드라마가 작품보다 더 좋은 것도 사실이었다.

그 작품 보던 그 때 그 시절엔 나도 종이 책만 보던 때였지만... 몇 년이 지나고 웹소설과 웹툰에 빠져 들면서 너무나 재미있는 작품들을 많이 만났다. 그래서 잊고 있다가 드라마 홍천기를 한다는 소식에 부랴부랴 이 작품을 만나게 되었다.

 

....읽다가 이게 정말 정은궐 님 작품이 맞는지 여러번 확인했다.

작가 님 작품은 재미도 있지만 역사 이야기, 몰랐던 이야기들이 제법 세세하게 나와서 읽는 재미가 쏠쏠한 측면이 많기 때문이다.

물론, 이 작품에서도 내가 몰랐던 이야기들이 제법 있었다. 경복궁을 짓는 과정에서 원래 그 동네 사람들이 옮겨간 이야기라던가 견주가 양주가 된 이야기, 대군들의 이름이 지역명이라는 것, 도화서에 들어가면 어떤 작업을 하는지 등의 이야기... 등 몰랐던 이야기들을 세세하게 알려줘서 아주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그렇지만, 여자에게 벼슬을 준다던지... 여인이던 홍천기가 자유롭게 활동하는 이야기들은 너무 흥미롭고 신나지만.... 시대 설정과 관련해서 너무 판타지 여서.... 이런 여러 가지 요소 때문에 드라마에서는 가상의 세상을 설정했나 보다. 아무튼... 멋진 하람과 자유분방하고 능력있는 홍천기의 사랑이나 도화서 친구들끼리의 우정, 여러 가지 그림 이야기들로 금방 읽히는 재미있는 책임은 분명하지만... 뭔가 좀.. 민망하고 이거.. ... 너무 상상이 심한데... 하는 요소들이 제법 있었다. 나는 드라마는 안 볼 생각이라서... 암튼 흥미롭지만... 감동까지는 없는.... 만약 내가 웹소설 등을 많이 안 보고 읽었다면 훨씬 재미있게 읽었으려나.... 아니다. 시대 설정만 책부터 가상으로 했으면 더욱 즐겁게 볼 수 있었을 거 같다.

개인적으로 화마나 호령 등의 판타지 요소 등은 아주 좋아하는 편이라서 그런 것들은 좋았다.

현실에 없었을 자유롭고 능력있고 귀엽고 사랑스럽고 당당한 홍천기도 참 좋고, 세상에 없을 미모를 가진 하람은 그 누가 역할을 해도 기대치가 높아 인물 적합도에 떨어질 것 같다(세상에 없는 꽃미모에 키도 커야하고 능력도 출중한데 빨간 눈도 어울려야 하는 극 매력남이니까).... 우리 홍천기는 김유정 님이 딱이지만.... 암튼... 다음 작가 님의 작품이 기대가 안 되는 슬픔...

 

암튼 오랜만에 하이틴 로맨스 보는 기분으로 즐긴 로맨스 판타지 같은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