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 사는 소녀 밀레니엄 (문학동네) 6
다비드 라게르크란츠 지음, 임호경 옮김 / 문학동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번 사는 소녀

 

밀레니엄시리즈의 마지막 완결판...

스티그 라르손이 시작했던 어마무시한 이야기... 20여년 전 충격과 전율을 일으켰던 시리즈의 끝이 다비드 라게르크란츠에 의해 6권으로 마무리 되었다. 거칠고 하드코어 액션 무비 느낌이었던 1,2,3편에 이어 4편으로 가면서 매끄럽고 세련되면서... 같은 시리즈지만 느낌이 다르게 이렇게 막을 내렸다.

 

그 어떤 등장인물이 나와도 리스베트 살란데르같이 충격적이고 똑똑하고 능력있으면서 안쓰러운 듯 안심되고 매력적인 인물은 다시 볼 수 없겠지... 실제 둘이 직접 만나는 장면은 거의 등장하지 않지만 또 다른 주인공 미카엘 블로크비스트같이 매력 넘치는 이도 드물거야.

 

암튼 이번 이야기는 누구인지 전혀 알 수 없는 어떤 걸인의 죽음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리고 지난 이야기에서 살짝 엿보았던 리스베트의 어린 시절과 그 어두운 과거가 현재까지 이어지는 기나긴 고리를 마무리 짓고자 행동에 나섰지만 평소와 달리 망설일 수 밖에 없던 그녀의 이야기가 교차된다. 그러면서...에베레스트 등반, 쓰레기같은 인간들, 멀쩡한 사람들, 유전자 이야기, 스파이, 리스베트의 쌍둥이 카밀라(키라)......등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교차되고 엮여지면서...이번에도 아주 흥미롭게 읽혔다. 긴박감이 넘쳤지만 끝은 또 되게 허무했다.

그리고 처음으로 우리의 미카엘이 크게 다쳐서... 넘 마음 아팠고...

리스베트 네의 가정사를 보니 너무 마음이 아파서.... 리스베트가 망설인 이유, 죄스러운 마음이 공감이 가서....

 

암튼 드디어 이야기가 여기서 끝나는구나.

 

언젠가 또 다시 이런 매력적인 시리즈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그녀와 함께 나이 든... 천재해커 소녀도 이제는 아줌마가 되었을까?

그녀의 편안한 삶을 간절히 바라며.... 이만 총총, 리스베트, 미카엘...그리고 많은 분들과 작가님 너무 감사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