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절대 저렇게 추하게 늙지 말아야지
심너울 지음 / 아작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절대 저렇게 추하게 늙지 말아야지

심너울

 

최근에 한국 문학 젊은 작가들의 책을 조금씩 읽고 있다. 그래도 유명하고 평이 괜찮은 작품만 찾아본다고 하고 있는데... 다소 힘들었다.

트랜드인지 내가 그런것만 찾아 읽어서인지 모르겠지만 페미니즘 아니면 동성애... 와 관련된 작품이 대부분이었고 글은 정말 다들 잘 쓰지만 공감도 힘들었고 읽다가 우울증 걸릴 것 같고... 뭔가 심각하고 주인공에게 공감이 안 되던지... 암튼, 카타르시스가 생기지 않았다. 귀한 시간 아껴가면 읽는 책들은 제발 즐겁기를.. 기쁨을 주기를 바라는 것은 너무 큰 욕심인 걸까?

암튼... 그래서 망설여지던 찰나...

이 책은 순전히 제목 보고 놀래서 읽었다.

나는 직장에서 나보다 나이 많으신 분이 대부분이시기 때문에 이 책을 볼 때 책표지를 아주 꼼꼼히 잘 싸서 조심스레 읽었다. (왜냐면.. 나도 이런 생각 많이 하기 때문이다.)

2019 SF어워드 중단편 부문 대상 수상작가라는 심너울 작가님... 요즘 젊은 작가님은 거의 여자 작가이시더만.. 남자작가셨고 진짜 1994년생... 보다보다.. 가장 젊은이의 작품을 읽게 되었다. 심지어... SF...(나 사실 현질의 비루한 이야기보다 환타지가 있는 SF를 훨씬 선호한다.)

암튼 재미있게 잘 읽었다. 진짜 짧거나 적당히 짧은 단편이 무려 9개나 있다. 제목만 보고 사회문제를 다루거나 현실 소설일줄 알았더니.. 환타지... 정세랑 님이랑 김초엽 님의 sf소설을 아주 좋아라 읽어서인지.. 이 작품도 참 좋다. 은근히 과학적인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작가님이 공대 출신인가.. 근데 심리학 전공이시리네... ) 별로 안 어렵고 엄청 20**년의 미래 설정인데 아주 먼 미래가 아니었고 뭔가 있음직한 이야기들이고 실제 하고 있는 것들도 있다고 하니... (‘작가의 말이 아주 재미있다. 꼭 읽어보시길~) 금방 있을 법한 현실과 어렵지 않게 공감가는 이야기들이 제법 괜찮았다. 젊은 작가님의 다음 이야기 기대해보련다.

 

초광속 통신의 발명... 진짜 짧다.

SF클럽의 우리 부회장님.....SF덕후, 연구소, 초임계 기계 참기름과 라면(이게 실제 있다니...!)

아주 재미있게 읽었다.

저 길고양이들과 함께..... .... 이런 일은 없겠지만... 뻔한 이혼남의 지지부진한 이야기에서 뭔가 해맑고 있을리 없는 깔끔한 결말이... 좋았다.

컴퓨터공학과 교육학의 통섭에 대하여.... 깊은벗 튜비... 정말 조만간 그런 친구가 나올 것 같아.

나는 절대 저렇게 추하게 늙지 말아야지..... 너무 공감되는 이야기, 나는 벌써 제법 늙었는데...nn 슬프지만.. 너무 그 생각 안 하고 자연스럽게 늙어야지.

감정을 감정하기..... 전자뇌... 어디까지가 인간인가? 감정을 느끼지 못 하면 인간이 아닌걸까?

한 터럭만이라도.... 천재 앵무새, 배양육(가장 인간적인 고기...) .. 기발하게 재미있었다.

거인의 노래.... 잘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짧아.

시간 위에 붙박인 그대에게.... 급하게 끝낸 느낌도 있고, 더욱 아름다운 작품이 될 수 있었을 것 같아 아쉽지만 소재나 이야기가 참 아름답고 고왔다.^^

 

작가의 말....젤 재미있었다.

 

암튼, 새로운 작가를 만난 건 참 즐거운 일이다. 좋은 독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