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탄의 문 1
미야베 미유키 지음, 김은모 옮김 / 문학동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탄의 문

 

미야베미유키

 

비탄의 문’... 나온지는 제법 된 책이다.

읽을 기회도 여러번 있었지만 이상하게 그렇게 땡기지가 않았다.

 

2018년 출판... 지금은 두권짜리 책을 겨우 다 읽었다.

요즘은 작년까지는 미미여사님 책은 나오는 즉시 보이는 즉시 바로바로 읽었다. 읽고 있는 시리즈가 있고 다작하는 작가 님 덕에 기대도 컸고 볼 재미도 있어서... 그러나 작년에 나는 무지 바쁘고 무엇보다 마음의 여유가 없었고 평소 일본소설을 열심히 보고 있던 내가 시국도 시국이라 일본 책 읽기도 뭐하고 서평을 올리기는 더 뭐해서 일부러 멀리 했었던 것도 사실이다. 암튼, 이번에 본 이 책의 소감은 .... 미미여사님 책을 이렇게 힘들게 읽은게 처음이다. 사실 아름다운 이야기만 나오는게 아니다. 사회파 미스터리 작가(?) 라는 명칭에 걸맞게 부조리한 사회 현실도 많이 나오고 비참하고 처참한 죽음, 풀리지 않는 문제가 제법 많은편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재미있게 읽는건 너무나 현실을 반영한 것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 작품의 장르는 판타지 스릴러...(?) ... 세계관이 어렵다. 여러 신들도 나오고 말의 집적, ‘개념’, 이 세계의 다양한 것, 무 개념, 윤회, , 죄업, ‘말이 태어나는 곳’, ... 다른 존재, 초월적 존재와 능력... 그리고 잔인한 범죄와 인간 군상, 보이지 않는 인간 내면의 악한 부분.... 이런 모든 것들이 함께 해서 나중에 뒷부분은 아예 지겨워 힘들게 읽었다.

 

아주 재미가 없는 건 아니지만 도통 공감이 쉽지 않고 세계관이 어렵다..

 

이게 이 작품의 총평이다.

 

이틀을 힘들게 읽었는데.... 좋은 얘기를 못 써 아쉬울 뿐...

 

정의의 사도 고타로... 퇴직 경찰 쓰즈키..고타로가 다니는 사이버 패트롤 회사 쿠마’... 그 회사 사장 아유코선배 마키’... 거기서 알게 된 아르바이트 생 모리나가의 실종, ‘가나메’ , ‘마코’....

 

동생 가즈미이웃 동생같은 미카’....관련 사이버 학폭..

노숙자들의 실종을 조사하는 모리나가의 실종... 그를 찾아 만나게 된 인연...그리고 가라’ ‘유리’, ‘애시

첫 장면에 등장했던 엄마가 죽어가던 아이 마나’...

 

암튼 모든 것들이 얼기 설기.. ‘차통빌딩’, 5개의 연쇄살인마...(연쇄 절단마)

 

암튼 인간이 무섭다. 진실의 눈 같은 것으로 인간들을 보니... (나는 사실 그런 거 보고싶지 않다.) 깨끗한 인간들도 많은데... 속을 들여다보면.. 실망할 것이 많더라구.. 나는 어떨까... 생각해보며...이만총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