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를 드릴게요 - 정세랑 소설집
정세랑 지음 / 아작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소리를 드릴게요.

 

내가 요즘 꽂힌 작가....정세랑

 

근데 뭔가 내가 잘 못 한 것 같다. 너무 연속해서 읽었나... 자책을 하고...(사실 시선으로부터사서 읽고 있는 중인데.. 먼저 작품인 목소리를 드릴게요를 빨리 먼저 읽어야하지 않겠나하는 생각에 중간 불쑥 읽었다.)... 암튼 굉장히 금방 읽었다.

 

이 작품은 가뜩이나 창의적이고 신선함이 넘치는 작가 님의 SF 단편 소설 모음집이다. 정말 길이가 제각각 다른 8편이 모여 있다. 젤 오래된 것과 최신의 것이 8년의 차이가 있다고 한다. 그러나 정말 세계관은 일관성이 있고 이 작가님의 환경사랑.. 은 내가 처음 접한 지구에서 한아뿐에서 익히 알아왔던 대로 정말 일관성이 쭈~욱 있으시다. 세계관이 같고 포스트 아포칼립스풍의 느낌도 나쁘지 않았다. 그러나 너무나 연속해서 보아온 내 탓일 거다. 너무나 참신하고 새롭고 기발하고 신선하고 펄펄 뛰던 그녀의 작품에 대한 경외가 이번 책을 읽으면서 다소 식상하고.... 넘 일관성있는 그녀의 환경에 관한 강한 이야기들이 좀 버겁고 힘들었던 부분이 없지 않았다. 알았다고요~~~ 이런 느낌.. 근데 나도 내 생각이 있으니... 이제 좀 그만.. 그런 부분 ... 암튼 이 작품들 중 딱 좋다는 것은 나에게는 한편이었고 나머지 하나는 좀 괜찮았고 다른 작품은... 그냥... ... 했다.

<미싱 핑거와 점핑 걸의 대모험> 손가락 찾아다니는 비자발적 시간여행자와 그의 사랑... 신선하다. 진짜 짧다.

<11분의 1> 첫사랑, 11 1녀의 그런 모임...(난 살면서 그런 경험 없다. 반대가 있었지... 그런 낯선 작가 님의 경험으로 만들어졌다는...) 그 와 중에 신체 개조라...

<리셋>... 길다. 이 부분에서 유일하게 진도가 안 나갔다. 큰 지렁이가 나타나 지구가 완전히 다시 리셋되는... 23세기에서 바라본 21세기는 정말 구제불능일지도.... 가장 최근 작품(두번에 나누어 실렸고 분량도 가장 많이 차지한다고 했다.)... 이 작품에서 나는 나가 떨어졌다.

<모조 지구 혁명기> 외계에 있는 모조지구, 천사, 납치당한 지구인, 초능력자(?)... 디자이너(아트 디렉터)에 대한 혁명기... 신선, 재미

<리틀 베이비블루 필> 치매를 위해 개발된 3시간 동안 것을 잊지 않게 해주는 약.... 정말 다방면으로 여기저기 펼쳐질 법한 이야기들의 향연.. 그것은 축복일까, 저주일까?

<목소리를 드릴게요> 가장 예전에 쓰여졌고 작품의 표제작이기도 한 이 작품이 이 책을 살렸다. 나에게는 그랬다. 어떤 독자분이 몇 년 전 반복해서 정세랑 소설은 <목소리를 드릴게요> 말고는 다 갖다 버려야 한다는 요지의 글을 올렸다 지웠다 하셨다는데... 나 그 느낌 알 것같다. 창작자들에게 조금만 너그럽게 대해주시길 바란다는 작가 님의 말씀이 계셨는데... 저는 작가님 작품 다 좋아하는데.. 이 모음집에서는 이 작품만 좋은 것 같아요..라고 죄송스럽게 말씀드리고 싶다. 다른 건 .... 공감이 안 된다고 할까?(나 이 책은 돈주고 샀기에 솔직하게 말해도 된다고 본다. 어떻게 모든 작품이 다 좋기만 하겠어요...)

<7교시>는 아주 짧고 <리셋>과 비슷한 기분이었다. 근데, 작품 중간에 너무 지금의 코로나 시국같은 상황이 그대로 쓰여 있어 소름돋았다.

<메달리스트의 좀비 시대>는 재미있게 읽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희망이 있다는 걸.. 알리며..

 

암튼 즐겁게 잘 보았지만 계속 소장할 것 같지는 않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