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뮤얼 스마일즈의 인생 수업
새뮤얼 스마일즈 지음, 강현규 엮음, 김익성 옮김 / 메이트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가 잘아는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라는 경구로 유명한 자조론이다.
성공을 향해 우리가 해야할것은 무엇일가? 새뮤얼 스마일즈는 말한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처럼 자신이 노력을 해야한다.
많은 이들이 언제부터인가 수저론 또는 능력론을 말하면서 자신이 정말로 그만큼 노력한것인지에 대해서 생각이나 해본적이 있을까? 예전에 어느 사람의 블로그를 본적이 있다.
외국에서 나와 비슷한 업무를 하는 학생이였는데 그와 나는 차이가 있었다.
이미 나는 일을 하는중이었고 블로그 주인은 공부를 하는학생이었지만
그 업무를 꾸준히 해간것이 눈에 보였다. 그리고 그는 외국 기업에 붙었고 그 기업 내에서도 능력을 인정받으면서 승승장구하는 것이 보였다. 이렇듯 자신이 꾸준히 한다면 능력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한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힘이 들어서 피곤해서라는 말로 꾸준한 것을 하지 않는다.
누구나 회사일이 끝나고 공부하는것이 힘들다는것은 안다. 하지만 그 힘든것을 이겨내고 공부를 한다면 후에 나의 연봉이나 미래의 직업이 더 좋아질것이라는것도 안다. 하지만 그것을 해내는 이들이 소수라는 것이다. 나 역시도 나 주위에서도 그것을 해내는 이들은 극히 소수이다.
누구나 다 아는 방법이지만 구누가 할수 없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새뮤얼 스마일즈는 그래서 우리들에게 스스로 하라는 자조론을 말한것이 아니었을까?
내가 주위에서 보는 이들도 준비를 하던 이들이 오히려 그 기회를 빨리 잡는 것을 보았다.
그와 나는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능력이였지만 오히려 그 방면으로 준비했던 그가
그 일을 가지고 간것이다. 우리가 알던 능력이나 실력이 아니다.
얼마나 꾸준히 준비하고 행동했느냐인것이다. 나도 여러번 보면서
그저 준비하지 않는 이들은 어느 누가 좋은 것을 알려준다고 해도 할수 없다는 것을 말이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자기자신이 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해준다.
누구나 다 할수 있고 아는 이야기이지만 그것이 제일 쉽지만 하지 않는것이기 때문이다.
여러분들은 성공을 위해 어떤것을 하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