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앤서니 브라운이 그린 살림어린이 더 클래식 1
앤서니 브라운 그림, 루이스 캐럴 글, 김서정 옮김 / 살림어린이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참 익숙한 내용입니다.
어릴 때부터 애니메이션으로도 보고 동화책으로도 봤으니까요.

심심하고 졸리고 멍하던 앨리스가 이상한 토끼를 만나지요.
주머니에서 시계를 꺼내 보면서
"아이참! 아이참! 이러나 너무 늦겠어!"하며 구멍으로 뛰어가는
흰 토끼를 따라 구멍으로 뛰어들어 간 앨리스는
아래로 아래로, 떨어지고 떨어지고, 또 한참을 떨어지다가 나뭇가지에 내려앉지요.
흰 토끼는 여전히 "아이참! 아이참! 너무 늦었잖아"하면서 뛰어갑니다.

하지만 또 생각해보면 제대로 본 적은 한 번도 없는 책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네요.
토끼를 따라 간 앨리스가 담배를 피는 애벌레도 만나고
이상한 여왕도 만나는 데 그래서 어떻게 됐는지는 기억이 안 나는 겁니다.

많고 많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책 중에 이 책을 읽게된 건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 때문일 겁니다.
책을 두어장 넘기자 재밌는 그림이 나옵니다.
화려한 옷을 차려입고 오른손(어쩌면 오른쪽 앞발?)에 문서를 들고
신나게 나팔(?)을 불고 있는 흰토끼의 그림자가 부리가 뾰족한 새의 모양이에요.
토끼의 길쭉한 귀가 그림자에서는 새의 부리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참 재밌네요.

아이에게 보여줄까 하다가 아직 좀 이른 것 같아서 혼자 보고 얌전히 꽂아두었습니다.
그림이 좀 더 많았으면 좋았을텐데, 살짝 아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