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닛이 얼마나 위대한지는 포미닛의 춤을 춰 본 사람만이 안다. 나는 춰 봤다. 그것도 현아의 춤을. 내가 소녀시대도 카라도 어쩌구 저쩌구 하는 걸그룹도 제쳐놓고 오로지 포미닛만 찬양하는데는 내가 그 위대함을 춤으로 경험한 몇 안되는 남자이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현아의 춤은 대단하다. 그를 둘러싼 지저분한 소문에도 불구하고 현아의 춤은 현아를 특별하게 만든다. 나는 평범한 사람들이 현아라는 이름만으로 그녀를 부르는 것이 가당치 않다고 생각했기에 어제부터 현아를 '현아신'으로 부르기로 했다. 현아는 댄스의 신이다.  


용산역 청음매장에 들러 수 시간의 청음 테스트 끝에 무려 5년 동안 보류해왔던 헤드폰 구매를 결정하게 한 것이 현아의 솔로곡 'Change'였다. FC700과 Audio Technica의 art 시리즈, AKG의 오픈형 헤드폰들을 테스트해본 결과 그 중 현아의 'Change'를 가장 높은 해상도로 출력해주는 것은 Shure사의 SRH-240 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투박한 디자인에 엄청 커다란 헤드폰이지만 이 헤드폰으로 'Change'를 처음 들었을 때의 울림은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는다.

포미닛의 대표곡은 'Hot Issue'지만 춤을 추거나 몸 속의 아드레날린을 분출하기에는 'Musik'이 낫다. 안무도 'Musik'이 훨씬 힘있고 섹시하다. 특히 하이라이트 부분의 안무에서 현아가 표현해내는 감정은 왜 현아를 댄스의 신으로 불러야 하는지 설명이 된다.  

현아 개인에게는 아쉬움으로 남아 있을지 모르겠으나 원더걸스에서 제외된 것은 본인에게 확실히 더 나은 결과였다. 현아의 넘치는 퍼포먼스를 원더걸스의 시덥잖은 춤들이 감당할 수 있을까? 원더걸스의 현아보다는 포미닛의 현아가 정확히 2487.7배 더 파워풀하다.

그래서인지 최근 포미닛이 'Huh'로 활동을 재개했을 때 시큰둥 할 수 밖에 없었다. 퍼포먼스에 있어서는 Musik이나 심지어 Hot Issue보다 후퇴한 것처럼 보였고 노래 자체도 그닥 좋지 않았다.  

잘 만든 댄스곡은 운동중에 확실히 알 수 있는데, 클라이막스 부분에서 자전거의 속도가 40km를 돌파하거나 나도 모르게 런닝 머신의 속도업 버튼을 누르고 있다면 그건 훌륭한 댄스곡이다. 그런데 'Huh'는 그렇지 않았다. 분위기가 올라온다 싶으면 웬지모르게 막혀버리는 흥에 해소되지 않는 갈증만 남겼다.  


그런데 어제 'I, My, Me, Mine'을 들었다. 정확히 457번을 쉬지 않고 들었다. 농담이다. 하지만 그 만큼 많이 들었다. I! My! Me! Mine!이 무한의 선율을 그리며 귓가에 맴돌정도로. 그리고 판단을 내렸다. 이 노래는 현존하는 최고의 댄스곡 이라고. 

밝혀두는데 나는 오덕이라던가 씹덕이라던가 아무튼 그런 부류는 아니다. 나는 포미닛의 춤을 춰 봤기에 그 위대함을 알고 있는 것 뿐이다. 

마지막으로 포미닛의 만수무강을 기원한다. 비록 소녀시대나 카라 또 뭐냐 거시기 어쨌든 그런 걸그룹만큼 매끈한 팀은 아니지만 오히려 이런 어설픔이 나에겐 더 따뜻하게 다가온다.  

그리고 정말, 현아는 성공했으면 좋겠다. 하늘 높이 높이 솟아 올라 자신을 멸시하고 박대했던 사람들 위에서 오만하게 내려볼 수 있기를. 표정에는 여전히 뇌 속에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것같은 청결함을 드러낸 채로.  

  

*댄스 음악을 더 화끈하게 듣고 싶으면 속도를 10~20% 정도 빠르게 들어보라. 폭발하는 열기를 주체할 수 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