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스탠딩 건강법 - 앉는 습관이 당신을 죽인다!
오카 고이치로 지음, 이유라 옮김 / 북라이프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얼마전 모 임원실에서 회의가 있어 참석했는데 그 임원분이 일어서서 회의를 진행해서 다소 생경했다. 교회에서 목사가 설교할때 쓰는 교탁 비슷한 책상에 자료를 놓고 회의를 주재하는 모습이 무척 낯설었다. 올려다보며 얘기하려니 살짝 불편하기도 하고 그랬는데 자리에 돌아와 검색해보니 스탠딩 책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을 알게됐다.


사무실에서 사용하기는 그렇지만 집에서 책을 읽을때 나도 사용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며 이 책을 읽게됐다. 논지는 상당히 단순하다. 인간의 좌식 생활은 건강에 상당히 안 좋은 영향을 미치며 최소 30분 마다 한 번씩 일어나서 주변을 걷거나 아님 스트레칭을 하면 그런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30분 마다 일어나는게 어렵다면 1시간마다 일어날것을 권고하며 만약 회의나 기타 어려운 상황이라면 앉아서 운동하는 방법을 활용해 좌식 생활에서 오는 부작용을 해소할것을 권한다. 일주일에 5시간 이상, 하루에 1시간 이상 운동을 하더라도 전체적으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사무직 근로자들은 건강을 해칠 위험이 크다고 경고한다.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이라면 단순하게 운동만으로 위험을 감소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계속 일어나는 습관을 형성할때 위험을 해소할 수 있다고 한다. 생각해보면 가장 운동 효과가 크다고 말하는 스쿼트도 그런 효과를 입증해주는게 아닐까?


직장이나 아님 생활하며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는 스탠딩 운동법과 상기에서 언급했듯이 앉아서 운동하는 방법도 도해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팔랑귀 스타일이라서 30분 마다 일어나고 있다. 지금 이 포스팅도 다 썼으니 일어나볼까? 아울러 스탠딩 책상도 주문했다.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