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열광 - 1초 만에 공부하고 싶어지는 80가지 공부열정 스토리
이상주 지음, 강미애 감수 / 다음생각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요즘 둘째와 주 1회 반드시 도서관에 가려고 노력한다. 9월은 잘 지켰는데 계속 습관으로 자리 잡았으면 한다. 사실 큰 애가 책을 멀리하게 된것도 나한테 원인이 있지 않은가 싶다. 한참 바빴던 30대 시절에 책과 냉담 기간을 지내며 집에서 게임이나 영화 그리고 티비등으로 여가를 보냈으니 큰애가 뭘 보고 배웠겠는가 싶다. 물론 독서가 전부는 아니겠지만 말이다.
아무튼 둘째가 소장하고 있는 책이라도 전부 읽어봤으면 하는 심정으로 다니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잘 따라오고 있다. 도서관에 가면 논술학원 필독서를 읽을때도 있고 내가 권하는 책을 읽을때도 있는데 이 책은 예전에 큰애한테 읽히려고 샀던 책이다. 물론 그 녀석은 안 읽었다. ㅋ 하지만 둘째와 같이 번갈아 가며 읽었으니 본전은 뽑았다.
이 책은 공부에 대한 80가지의 케이스를 소개하며 좀더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가 네이버 까페 ‘상위 1% 카페’에서 연재한 글과 ‘심리학자 엄마의 공감글’을 엮어서 책으로 엮어냈다.
지금은 만신창이가 되어가고 있는 안철수로부터 100세 시인으로 유명한 시바타 도요까지 열정적으로 공부를 갈구했던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보고 조금이라도 따라하기를 시도하면 그걸로 만족인 책이다. 백과사전식 서술이 약간 심도가 낮고 가슴을 울리는 글이 부족하지만 그런대로 읽어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