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아침 5시의 기적 - 인생을 바꾸는 아침 기상의 힘
제프 샌더스 지음, 박은지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셀러이면서 살짝 궁금하기는 하지만 구입하기 망설여지는 그런 책이다. 역시나 교보쌤으로 읽어줬다. 이 책도 역시나 제목에 모든 내용이 적혀있다. 새벽 5시에 기상하게 된다면 매우 많은걸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평소 5시쯤 기상한다. 회사에서 집이 좀 멀고, 막히는 편이라 서두르는데 그 시간대에 출발하면 6시쯤 도착한다. 운동하고 사무실에 오면 7시가 살짝 지난 시각, 이것 저것 정리하고 준비를 해도 9시가 되지 않아 아침이 무척 긴 편인데 이 시간에 다이어리 정리나 가끔 이렇게 포스팅도 적고 그렇게 한다.


그런식으로 하게 되면 9시쯤 넉넉하게 일과를 준비할 수 있고 하루의 시간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다. 물론 전날 과음을 하거나 차를 못 가져오게 되면 6시쯤 나와서 사무실에 7시 30분쯤 도착하지만 컨디션 저하로 인하여 좀 피곤하게 보내는 날도 있긴 하다.


아침 5시에 일어나게 되는 구체적인 방법은 없다. 굳은 의지로 꾸물대지 않고 무조건 일어나지 않는다면 어렵다. 잠깜만 더, 잠깐만 더 하고 시간을 보내면 5시 기상은 요원한 일이다. 담배를 끊는것처럼 단칼에 일어나서 습관화하면 비교적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새벽 기상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참고할만하고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크게 얻을게 없는 그런 내용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