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를 위한 멘탈 수업 - 압도적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의 7단계 성장 전략
윤대현.장은지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장하는 리더를 만드는 7가지 질문① 자기인식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가명확하게 자기인식을 하는 리더는 10%에 불과하다② 내적수용 부정적인 평가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나에 대한 수용의 깊이가 성장의 크기를 결정한다3 관점전환사소한 상황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는가멘탈이 강한 사람들은 상황과 반응을 분리하여 생각한다④ 한계극복 사람들과 어떻게 적응할 것인가성과보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먼저다⑤ 회복탄력성과도한 자기비판에 시달리지 않는가현명한 리더는 긍정성으로 패배감을 극복한다⑥ 지속가능성 빠른 성공 이후 정체감에 빠졌는가개인의 성공을 조직의 성공으로 확장시켜야 한다2 자기경계 부하직원들과 어떻게 일할 것인가나의 성공 방식을 강요하는 순간 꼰대가 된다.

표준화의 시대가 저물고, 조직은 인간 본연의 창의성과 감정이 발현되는 방향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변화의 시대, 앞서가는 리더들의 비밀은 바로 ‘멘탈‘이다. 리더가 자기 자신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성숙한 멘탈을 기반으로 조직을 운영할 때 비로소 조직은살아난다.
이 책은 두 저자가 현장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리더가 성장 단계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이에 대한 심리 솔루션을 제시하고있다. 조직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고민하는 모든 리더에게 유용한인사이트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