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 인생의 선장이다
정효준 지음 / 페스트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묻고 싶었습니다. 인생의 크고 작은 파도를 어떻게 이겨내야하는지,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그래서 경제적 자유인에이른 정효준 작가에게 물었습니다. 어떻게 살아왔느냐고. 그와 인터뷰를지속하며 우리 마음 안에 한 문장이 떠올랐습니다. ‘인생에 정답은 없다.
각자의 답을 찾을 뿐이다.‘ 그는 힘든 어린 시절과 회사 생활, 네 번의창업, 숱한 투자를 거치며 세상이 요구하는 기준 대신 자기만의 답을찾아나갔습니다. 그 과정을 다음과 같이 책에 담아냈습니다.
1장은 창업 이야기입니다. 네 번의 창업에서 겪은 크고 작은 실패를현실감 있게 담았습니다. 한 번이라도 창업을 생각해 본 적 있다면 1장에서 사업가의 태도를 배울 수 있습니다.
2장은 투자 이야기입니다. 투자는 저자의 경제적 독립을 도운 중요한원천입니다. 경제적 독립으로 가는 원칙을 설명합니다.
3장은 저자의 유년기를 담았습니다. 유년기에 보고 들은 것은 성인이되어서도 강력한 영향을 끼칩니다. 특히 유년 시절의 환경, 자식을 대하는부모의 태도는 삶에 막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독자가 자신의 유년기를반추하며 미래로 나아가도록 돕습니다.
4장과 5장에서는 저자의 철학을 밝힙니다. 4장은 특히 ‘관계‘ 를중점적으로 다릅니다. 부모-자식 간, 배우자 간, 나와 나 사이의 ‘관계‘를이야기합니다. 5장은 보다 실용적인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성공, 돈, 진로등 우리가 인생에서 필연적으로 맞닥뜨리는 고민을 파고듭니다.
매 챕터마다 ‘고민 상담소‘를 마련했습니다. 2030 청년세대가 질문하고저자가 답하는 방식입니다. 누구나 가질 법한 고민입니다. 비슷한 상황에처해있다면 도움을 얻기 바랍니다.
일러두기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