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동산의 미래 - 인천의 미래 가치를 선점하라
김학렬(빠숑) 지음 / 원앤원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닉네임 빠숑으로 인지도가 높은 부동산 인플루언서 김학렬 소장이 인천의 부동산 미래에 대해 저술한 책이다. 먼저 주요한 결론을 말하자면 인천의 부동산중 송도와 부평 그리고 영종도, 계양구정도는 전망이 밝은편이다. 호흡을 길게 가지고 꾸준하게 관찰해 적절한 물건을 선제적으로 취득하라는 메세지다.


요즘 부동산 시장은 그야말로 혼돈의 시국이다. 금리 인상에 따른 긴축에 정책으로 인해 향후 5년간은 매우 어둡다는 전망부터 일시적인 현상일뿐 계속 올라갈거라는 상승론까지 도대체 뭐가 정답인지 그 누구도 쉽게 예측하기 어렵다. 다만, 그동안 많이 올랐고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볼때 당분간 매우 어려워보이는건 사실이다.


개인적으로 상승론자는 아니지만 선대인으로 대표되는 비관론자의 견해를 받아들인 댓가를 톡톡히 치뤘기에 좀더 균형잡힌 시각을 가져보려고 한다. 요즘 유튜브를 보면 이때다 싶어 지속적인 하락만 외쳐댔던 비관론자들이 슬슬 여론몰이를 하던데, 어떻게 보면 상승론자도 비관론자도 모두 자기가 믿고 싶은건만 믿는 일종의 확증편향에 빠져있는것 같다.


다만, 최근 몇 년간 급등했던 시장상황을 고려해보면 자신만의 논리를 가지고 면밀하게 관찰해 방향을 설정하는길만이 어떤 시장이 올지라도 소외감에 빠지지 않고 대처해나갈 수 있을것이다.


위에도 살짝 언급했지만 인천 부동산 시장은 송도, 청라, 영종도 3대 신도시의 활성화, 구도심의 정비사업 등 여러가지 호재로 최근 몇 년간 급등했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처로서 인천 지역을 분석하고, 인천 8개 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세밀하게 정리했다. 인천지역에 대해 관심이 많은 투자자라면 읽어볼만한 책이다.


이 책은 2부로 구성되어 있다. 소개글을 통해 간단하게 내용을 살펴보자면,


"1부 '인천 부동산의 미래, 인천의 위상을 확인하라!'에서는 인천의 현재 위상과 역사, 미래를 살펴본다. 단순히 현재 모습이 아닌 과거부터 미래까지 부동산의 역사와 방향을 보여주며 인천 부동산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2부 구별로 핵심이 다르다, 다른 전략으로 노려라!'에서는 인천 8개 구(연수구.부평구.남동구.서구.미추홀구.중구.계양구.동구)를 과거와 현재의 데이터를 분석해 미래 가치를 분석한다. 신도시, 정비사업, 일자리 등 인천의 입지 스펙트럼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 핵심 포인트를 정리하고 투자할 만한 부동산을 알아본다."


인천가 가까운 부천에 거주중이기 때문에 좀더 현장감을 느끼며 읽을 수 있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천 부동산의 위상이 크게 상승했으며, 2021년에는 전국 17개 광역 지자체 중에서 가장 높은 시세 상승을 이뤘다. 하지만 인천 부동산 시장에 공급이 쏟아질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어두운 전망도 공존한다. 아무튼 저자의 시각을 참고하는 차원으로 인천 부동산 시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점은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