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인덱스 - 레이코 형사 시리즈 07 레이코 형사 시리즈 7
혼다 데쓰야 지음, 이로미 옮김 / 자음과모음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이코 형사 시리즈의 일곱번째 작품이다. 일본에는 이후 2권이 더 나왔지만 국내 발간본으로는 마지막권이다. 매력적인 캐릭터인 레이코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가 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드라마 시리즈로도 큰 호응을 받았다. 드라마에서 레이코 형사를 맡은 다케우치 유코도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했기에 이제 화면에서 더 이상 만나볼수는 없을것 같다.


시리즈 7권은 단편집으로 총 여덟편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단편이기는 하지만 전작들의 연장선상에 놓여있는 일종의 연작소설들로 볼 수 있다. 무차별 살인 사건 블루 머더 중 행방불명된 폭력단 우두머리들, 합성 마약으로 죽임을 당한 남자, 정체를 교묘하게 숨기는 사기범에 관한 사건들이 다뤄진다.


개인적으로 마지막 두 편의 이어지는 단편들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꿈속에서]와 [어둠의빛깔] 두 편인데, 삶이 힘든 어머니와 방치된 아이들간의 슬픈 이야기가 담겨있는지라 오디오북을 듣는 내내 가슴이 먹먹했다.


다른 단편들도 전작들과 이어지며 깨알같은 재미를 선사한다. 개인적으로 시리즈중에 2권인 [소울케이지]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윌라오디오북은 3권인 [시머트리]부터 7권까지 들었는데 성우들의 연기력이 더해져 오디오북의 완성도도 높아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아무튼 자음과 모음에서 다음 시리즈를 계속 발간해주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