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부자 직장인 가난한 직장인 - 월급쟁이가 부자의 운명으로 갈아타는 재테크 성공 비결
장홍탁 지음 / 좋은날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엄청나게 팔리며 재테크의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가 연상되는 제목이다. 하지만 이 책은 기요사키 스타일의 재테론이 아니다.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 어떻게 순자산 20억의 부를 일굴 수 있는가에 대해 실제 사례를 접목해 자산 증식의 과정을 살펴보며 자신에 맞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KB증권 판교 지점장으로 근무중이며 대학을 졸업하고 여러 증권사를 거치며 금융 전문가의 길을 걸어왔다. 주식과 펀드를 비롯한 금융상품 전반의 투자, 전업 투자자 시절의 부동산 투자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자산 증식을 돕는 게 지난 이십여 년의 주된 업무였다. 이 책은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와 함께 재미있게 씌여졌다.

아울러 저자는 수십 억 상당의 재산을 모은 직장인 부자들의 사례에서, 그들이 부자가 되기까지의 생생한 과정과 재테크 노하우를 정리하고 투자 전문가로서 자신의 조언을 덧붙였다. 이로써 열심히 일하며 사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직장인이 부자의 운명으로 거듭나는 성공 비결을 들어볼 수 있다.


직장인으로 일하며 월급을 바탕으로 평균 순자산 20억을 모으기까지의 자산 형성 과정과 재테크 비결을 담았다. 투자 전문가로서 숱한 부자들을 만나고 그들의 자산을 불려주는 일을 해온 저자는 부자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있지만 직장인 모두가 그 기회를 잡는 것은 아니다라며 부자 직장인과 가난한 직장인의 차이를 딱 2가지로 설명한다.

1. 부자에의 분명한 목표와 의지가 있다.
2. 꾸준히 노력한다. 단, 나만의 안목과 효율적인 방법으로!

책에는 이 같은 조건을 갖춰 부자의 꿈을 이룬 직장인들이 여러 명 등장한다.

* 먼저 알아보고 선점하는 게 투자의 핵심 ― 서 부장 / 48세, 30억원
* 인생의 기회를 놓치지 않는 법 ― 장 차장 / 39세, 20억원
* 직장인이 부자가 되는 필요조건 ― 윤 과장 / 34세, 14억원
* 돈이 되는 투자, 돈이 안 되는 투자 ― 박 과장 / 38세, 10억원
* 부자의 운명으로 갈아타는 법 ― 오 사장 / 43세, 30억원
* 투자도 인생도 결국은 나의 책임 ― 이 부장 / 50세, 20억원
* 나의 주식 전업투자 성공기 ― 최 과장 / 42세, 14억원

이중에는 전세금 5천만원으로 처음 내 집을 마련한 것을 계기로 투자에 눈을 떠 10년 만에 20억을 모은 직장인이 있는가 하면, 중소기업을 다니는 20년 동안 30억을 모은 직장인, 2017년 한 해에만 주식 투자 190% 수익(2억7천만원)을 낸 직장인 등등 투자 수단, 부자의 목표를 세우게 된 사연과 종잣돈 마련 과정은 다들 제각각이다.


월급만으로 부자가 되는 일은 없다는 것, 그렇게 여기고 준비해야 한다는 자각과 함께 분명한 목표와 의지를 갖고, 나만의 안목과 효율적인 방법으로 꾸준히 노력할때 자신의 목표를 도달할 수 있을것이다. 아무튼 부지런히 노력해야 뭐든 이룰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