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젊은 부자의 법칙 - 슈퍼리치로 가는 단계별 실전 돈 공부
바이런베이 지음 / 토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윌라오디오북에서 들을만한 재테크 관련 서적을 고르던중 눈에 띄여서 읽게?됐다. [부의 인문학]이라는 브라운스톤 작가의 책을 인상적으로 읽었던 기억과 함께 그의 추천문구, 그리고 네이버 카페의 인기논객이라는 카피에서 책의 성격이 어렴풋하게 짐작됐다. 아울러 요즘 아이들은 대부분 부자를 꿈꾼다고 하던데, 공부하기 싫어하는 큰애에게 도움이 될까 싶은 목적도 살짝 지니고 들어줬다.


저자의 모든 의견에 동의하는건 아니지만 예상보다 무척 재미있게 들었고, 큰 애도 크게 무리없이 읽을것 같아 종이책으로 사줄까 말까 살짝 망설이고 있다. 워낙 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인지라, 책 선물이 유용했던 기억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필명 바이런베이는 호주의 어느 지명이라고 한다. 저자는 이른바 흙수저로 태어나 온갖 아르바이트 활동을 병행하며 호주로 유학을 떠나 거의 혼자 힘으로 대학을 졸업했다. 이후 스물일곱 나이에 쌍둥이 아빠가 되었지만, 투룸 빌라 전셋집이 경매로 넘어가질 않나 밀린 월급을 통째로 떼이는등 힘든 시절을 보낸다.

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꾸준하고 재테크 공부를 하며 그가 목표했던 마흔의 나이에 이른바 파이어족인 된다. 이 책은 그런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종잣돈 만들기부터 주식, 부동산, 창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재테크 노하우를 아려준다. 20~30대에게는 직장생활과 더불어 종잣돈을 만들고 투자를 시작하는 법을, 40대에게는 돈을 불리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은퇴를 선언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나아가 40~50대 독자들에게는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하여 은퇴 후 안정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마음먹기에서 시작해 돈을 벌고 모으는 법, 돈을 굴리고 불려 부자의 삶을 누리기까지, 저자의 인생경험을 바탕으로 얻을건 얻고 방식으로 읽어준다면 자산증식에 도움이 될것 같다. 일단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