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 개정판, 몰라서 손해 보는 당신의 잘못된 재테크 습관
안훈민 지음 / 참돌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2010년 초반에 나온 책이지만 재테크에 관련된 기초지식을 함양하기 좋은 책이다. 특히 은행, 보험, 증권등 금융회사에 관한 꼼꼼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어 재테크에 관한 기본 그리고 좀더 나아가 시드머니를 만들때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저자는 기자 출신으로 ELS와 채권투자로만 매년 1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했으며,  수많은 주식과 증권 고수들을 만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자신이 직접 만났던 고수들의 충고와 끊임없는 공부로 재테크에 눈을 뜨고 직접 발로 뛰어 모은 정보들을 알차게 정리했다.

​이 책은 간과하기 쉬운 정보들과 잘못된 정보의 홍수 속에서 방황하는 보통 직장인을 위해 쓰여졌다. 경제흐름이 바뀌며 중구난방으로 흩어져 있던 재테크 정보를 모아서 재테크 비법, 그리고 전망 좋은 재테크 상품을 정리했다. 아울러 고객들에게 감추고 있는 금융회사들의 이면을 철저히 파헤치며 실현 가능한 재테크 비법을 알려준다.

일단 저자는 자신의 주거래 은행부터 끊고 보험은 보험사가 아닌 다른 금융권에서 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뿐만 아니라 현명하게 주식하는 법, 노후를 준비하는 가장 현실적이고 확실한 방법에 대한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재테크를 시작하려 하거나 막 시작한 초보자들의 안정적인 자산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

​기존의 재테크 도서가 종잣돈을 만들것을 주문하며, 살짝 허황된 이야기와 함께 투자상품에 대한 소개가 주를 이룬다면 이 책은 평범한 일반인들이 실현 가능한 세밀한 재테크 비법을 담고 있다. 초저금리 시대에 맞춰 반드시 버려야 할 재테크 고정관념, 달라진 재테크 기초 상식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 물론 지금 추천하는 재테크 방법들을 얻을 수 있다

똑소리 나게 적금, 대출받는 법, 꼭 필요한 보험만 가입하는 법, 현명하게 증권사와 거래하는 법, 당당한 노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연금 사용법, 안전한 채권 투자법 등 7가지 재테크의 기본 요소를 챕터별로 분리해 꼼꼼히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통신비 절약법, 알뜰한 인터넷 쇼핑 법 등 깨알 같은 일상의 노하우는 물론 리츠, ETF에서 ELS와 소장펀드 등 다양한 분야의 깨알 같은 정보를 통해 시드머니를 좀더 빠른 시간내에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회초년생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