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란 무엇일까? 지금까지 배운 모든 것이 곧 자신이 만들 수있는 콘텐츠다. 한계와 형식이 없다. 끊임없이 생성되는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해, 아는 것을 규격에 맞게 만들어 공유하면 된다. 이때 규격은 계속 바뀌고, 콘텐츠 소비자의 관심은 빠르게 변한다는사실을 기억하자. 콘텐츠 생산자의 생명은 스스로 진화하면서 계속 이어가는 것이다.

나 역시 그런 과정을 거쳤다. 처음에 나만의 콘텐츠를 발굴하기까지 동분서주했으니까. 그러다 우연히 ‘비주얼 씽킹‘ 이라는 시각적사고법을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흰 종이에생각을 간단히 도식화해서 표현하는 것으로 생각을 명료하게 정리할 수 있어 일의 성과도 빠르고 효과적으로 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나는 이미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어 당연하게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 좋은 콘텐츠의 4가지 조건

- 콘텐츠 창작자 본인을 성장시키는 콘텐츠
- 콘텐츠 소비자의 삶을 나은 곳으로 이끌 수 있는 콘텐츠
- 세상을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는 콘텐츠
- 다음 세대가 더 나은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게 만드는 콘텐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