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서 새로운 기본설정 기억은 우리가 아는 실제 사실을 기본으로 그 문제와 관련해서 일어날 수 있는 가장 긍정적인 생각과 느낌이 더해진 것이다. 가령 나는 ‘위산역류 증세가 있어서, 암에 걸려 죽게 될 거야‘라고 해석하는 대신에 위산역류 증세가 있어. 하지만 그것이 남은평생에 뭔가 부싱 식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의미는 결코 아니야. 나는아주 훌륭한 삶을 살 수 있어. 위산역류 증세가 사라질 수도 있어. 나는그와 관련 없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어‘ 라고 해석할 것이다. 이런 생각은 진실이기도 하다.

지미 네터빌이 냅킨에 그림을 그리며 설명했던 이야기를 기억하자.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는 것이 너무 많다. 사람들이 무언가를 지탄했다.
가 수년이 지난 뒤에 그것을 받아들이고 주류로 삼은 사례가 지금껏무수히 많았다. 대부분의 사람에게 효과가 있고 아무런 해가 되지 않는다면, 그 방법을 시도해보자! 내가 부탁하고 싶은 건 이게 전부다.

인간은반드시 행복하도록설계되어 있다.
신경과학 연구에 따르면 인간에겐 부정적 생리작용을 촉발하는 메커니즘이 없다. 뇌의 선조체가 긍정적 기분을 강화하고 시상하부가 위기상황에서화학물질을 방출하듯, 모든 인간 메커니즘의 목적은 긍정적 상태다. 그런데 왜 우리는 행복하지 않은 걸까? 왜 몸과 마음이 아플까? 문제는 오작동이다.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고통 상태‘로 남은 기억이 모든 신체적, 정신적 질병을 야기하는 것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변화를 시도할 것인가? 당신이결심만 한다면 이 책은 기꺼이 당신의 삶에 기적을선사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