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니즈를 제대로 간파하고 시대의 요구와 호흡하며 변화와발전의 과정을 거쳐온 브랜디드 콘텐츠를 이끌어갈 최신 트렌드는무엇일까? 크게 4가지로 구분해 정리할 수 있는데 훅 앤드 잽hook andjab 전략, 브랜디드 오리지널 콘텐츠 branded original conten, 컬래버레이션커머스 collaboration commerce, 버추얼 마케팅irtual marketing이 그것이다.
특히 유투브의 추천 알고리즘은 뜨거운 감자다. 이용자에게 자신의 취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자동으로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여기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노력이 없으면 필터 버블 filter bubble 에 갇혀 편향적인 정보만 접하게 될 수 있다. 필터 버블은 인터넷정보 제공자가 이용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가 걸러진 정보만을 접하게 되는 현상을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