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표현하는 게 서툴었던 저는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오리를 통해 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게 좋았던 것 같아요. 너무 맛있다며기고 맛있게 먹어주는 사람들의 모습과 "다음에 또 만들어줘"라는 말은 아무 조건 없이 사랑받는 듯한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섬기는 기회가 주어질 때도 음식을 대접하는 일이 가장 먼저가 될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음식을 통해 누군가에게 위로를 전해줄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특별할 지 있지만 이 개을 보기는 많은 분이 요리하려고한 장 남기실 매미니 마음 한구석이 설레고 행복하시길 바라는 다음이 집니다. 제가 이 책을 준비하는 동안 그랬기든요. 한반증 시해볼 만한 요리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때로는 나 가신을기쁨으로 민들이 보고 싶을 때 거의 레시피가 도움이 되기으면 좋겠습니다.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고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는 요리, 한 가지 재료를 사용해 여러 가지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방법들이니까꼭 한 번 따라 해보세요.
립 아이 등심의 일종으로, 고기 중심 부위에 눈(eye)처럼 동그랗게 지방이분포되어 있어 ‘립 아이‘라고 불러요. 우리나라에서는 ‘꽃등심‘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부위입니다.
파스타는 역사가 오래된 만큼 면의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이 책에서는 대중적으로 많이 먹는 파스타 면 뜻 종류를 골라 소개했어요. 파스타 면 1인분을 가장 맛있게 삶으려면, 커다란 냄비에 물 5컵(1)을 붓고 높일 후 소금 1TS(15g)과 올리브오일 2TS(30mL)을 넣고 파스타 면 100g을 넣어주세요. 이 책에서는 파스타 면을 알 덴테 (aldente, 파스타 면을 삶아 씹있을 때 살짝 단단한 식감이 느껴지는)‘ 상태로 삶는 것을 가장 추천하는데요. 면의 굵기나 생김새에 따라 삶는 시간이 달라지니 꼭 파스타 면 포장지에 적힌 삶는 시간을 참조해주세요. 칼로리를 조금 더 줄이거나다이어트 음식으로 먹고 싶다면 통밀로 만든 파스타 면을 사용하거나 주키니 (애호박), 당근을 로지 스파이럴라이저를 사용해 면처럼 만들어 사용하거나 두부 면을 사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