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책에서 ‘파이 키우기‘의 의미를 잘 표현하기 위해
‘파이코노믹스‘ 라는 새로운 용어를 쓸 것이다. 파이코노믹스는 ‘사회를위한 가치 창출을 통해 이윤을 추구하는 비즈니스 접근방식‘이다.
파이코노믹스도 투자자를 중요하게 여긴다. 그러나 파이코노믹스관점에서 기업은 투자자에게 이미 존재하는 파이의 큰 조각을 주는 것뿐아니라 파이를 키워 투자자를 이롭게 한다


파이는 고객이 지불하는 가격보다 더 많이 누리는 가치를 포함하는데,
이것을 ‘잉여 가치surplus‘라고 칭할 것이다. 잉여 가치는 제품이 고객의장기적인 웰빙에 미치는 영향까지 아우른다. 기업은 식품에 더 좋은 자재를쓰거나 무상AS를 제공하거나 고객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으로 책정하는등 활동으로 잉여 가치를 창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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