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합격의 법칙 - 대치동 입시전략가가 하나하나 짚어주는 학생부종합전형의 모든 것
신진상 지음 / 살림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우스개소리로 자녀의 대학 입학 비결이 할아버지의 재력과 아빠의 무관심이라는 말이 있었다. 할아버지의 재력은 갑자기 부를 일구시기 어려운 상황인지라, 아빠의 무관심이라도 꼭 지켜야겠다는 일념으로 큰애의 대학 진학에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다. 솔직히 수시와 정시의 구분도 정확히 못했고, 나아가 수시의 전형이 여러가지 존재한다는 사실은 더더욱 몰랐다.

하지만 큰 애가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대학에 진학했고, 그 이면에는 모친의 남다른 열정과 노력이 있었음을 추후에 알게됐다. 어쨌거나 하나는 해결했고, 둘째의 대학입시가 내년으로 다가왔다. 이제는 무관심으로 버티기에 너무나 뻔뻔한것 같아 나름 입시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 2학년에 올라가며 둘째가 갑자기 노선을 변경함에 따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그런 경로의 일환으로 읽어봤는데 저자의 [슈퍼리치의 돈 공부]라는 책을 상당히 인상적으로 읽고, 이 분이 입시전문가이며 관련서적을 많이 쓰셨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주저없이 골라줬다. 혹시 [슈퍼리치의 돈 공부]를 안 읽어보셨다면 추천드린다. 단순한 재테크 서적이라고 보기에는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좋은 책이다.

일단 저자에 대해 좀더 알아보자면,

˝저자 신진상은 자타 공인 대치동 최고의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턴트이자 대한민국에서 서연고의치한 합격생 학생부와 자소서를 가장 많이 본 수시 전문가다. 조선일보 기자를 거쳐 현재 조선에듀케이션에 신진상의 입시 속 의미 찾기라는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대찬학원·이강학원 등 대치동의 유명 학원에서 컨설팅과 자소서?독서 수업을 진행하면서 대치동 엄마들의 대표적인 교육 커뮤니티 디스쿨에서 학부모 대상의 입시 강연을 진행 중이다.

강남대성학원 논술 강사와 EBSI 입학사정관제 강사, 유웨이 중앙교육 컨설턴트를 거쳤다. 그동안 [수시의 진실], [학생부와 자소서 독서활동의 진실], [서울대 수시합격생 자소서 모음집] 등 많은 교육서를 써내 입시에 괴로운 수많은 학생과 학부모를 도왔다.(소개글 발췌)˝

평소 사교육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이지만 그렇다고 진학을 앞둔 아이를 아예 놔둘수는 없지 않은가? 사실 요즘 아이들 공부하는 양이나 난이도를 보면 예전에 비해 훨씬 어려워졌다는건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다. 수시 그중 학종(학생부종합전형)은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 제도이지만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그나마 유지해야되는 입시방식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에서 교육은 특히나 민감한 이슈인지라 자주 바뀌고 있는 상황인데 이 책도 2016년에 발간됐다. 이후 제도에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지만 학종의 큰 줄기는 바뀌지 않았다. 책을 읽으며 아이의 1학년 학생부를 들여다봤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2학년 학생부에도 좀더 좋은 항목이 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대학진학을 앞둔 자녀가 있으시다면 꼭 한 번 읽어보실것을 권해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