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자세 홈트 - 살찌는 자세를 바로잡기만 해도 살이 확 빠진다!
도가와 아이 지음, 최서희 옮김, 사카이 다츠오 감수 / 비타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보샘에서 무료로 큐레이션된 전자책이다. 표지에서 알 수 있듯이 요즘 대세인 홈트를 다룬 건강서적인데, 만화체의 그림을 이용해 비교적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마침 갤럭시탭을 구입해서 읽었던지라 조금 대화면으로 편하게 볼 수 있었는데 책의 내용이 괜찮아 종이책을 구입해 집에서 운동할때 사용해볼 예정이다.

시리즈으 두 번째 책인지라 1권도 구입해 가벼운 근육운동에 도전해볼 생각이다. 거창하게 도구를 이용해서 하기 보다 이렇게 맨몸을 이용해 좀더 편한 환경에서 습관을 들이는게 훨씬 중요한것 같다. 3만원의 돈으로 홈트에 성공한다면 본전을 뽑고도 남을것 같다.

저자인 도가와 아이는 일본여성으로 평소 운동과 전혀 가깝게 지내지 않고 다이어트와 요요를 반복하던중 홈트의 근육운동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5개월 만에 무려 10kg 감량(54kg → 44kg) 성공했다고 한다. 물론 식이요법도 병행을 했겠지만 이후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 시 근육의 움직임과 살이 찌고 빠지는 과정을 연구한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펴냈다.

시리즈 1권인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에서 친근한 일러스트와 자세한 설명으로 많은 팔로워를 거느리며 마침내 책까지 쓰게 됐다. 책을 보면 알겠지만 운동의 자세를 사진으로 보는것 보다 훨씬 쉽게 설명하고 있어 자세를 잡을때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몇 몇 동작을 따라해봤는데 생각보다 운동이 많이 되는 느낌이었다.

평소 살찌기 쉬운 부위별로 운동법을 수록했는데 살찌는 자세가 굳어져 물렁해진 허벅지, 불룩 나온 아랫배, 처진 엉덩이, 절구통 허리 등 뚱뚱해 보이는 부위를 바로잡는 자세 홈트를 소개한다. 근육을 자극해야 하는 부위는 찌릿찌릿, 욱신욱신으로, 잘못된 동작은 NG등 직관적으로 설명하고 있어 쉽게 따라하고 효과를 볼것 같다.

아울러 하루 10분 자세 홈트 2주 프로그램을 수록하고 있어 중급자용 근육운동도 시도해볼 수 있다. 아무튼 전자책으로 훑어봤지만 내용이 마음에 들어 종이책을 구입하고 운동 좀 해볼 계획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