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를 아파트 청약으로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무수히 많다. 그중에서도 투자금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무엇보다 큰 장점은 분양가의 10%라는적은 금액으로 새 아파트를 장만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당첨만 되면 큰이익을 기대할 수 있기에 로또 청약이라는 말이 나올 만큼 청약의 장점은 분명하다. 그래서인지 아파트 청약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으며 좀처럼 식을 줄을 모른다. 관심이 뜨거워지는 만큼 청약의 문턱도점점 높아지고 있기에 이 높은 문턱 앞에서 포기하는 이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나는 이 책을 예전의 나처럼 청약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부린이 (부동산어린이)가 읽어도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집필했다. 이뿐만 아니라, 청약초보자부터 실전 투자자까지 모두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단계별로 내용을 구성했고, 무주택자와 유주택자 모두 각자의 상황에 따라 활용할수 있는 방법과 전략을 담았다. 어렵고 복잡한 이론이 아닌 실전에서 바로 꺼내어 쓸 수 있는 진짜 노하우만 담아내려 무던히도 노력했다. 따라서 이 책한 권이면 청약에 대한 기초 지식뿐만 아니라 본인의 상황에 맞는 당첨 전략과 매수 및 매도의 기술, 세금에 이르기까지 청약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여기서 말하는 전략은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다. 청약은 무주택자로 지낸기간과 부양가족수, 청약통장 가입 기간 등을 따져 사람마다 점수를 매겨 당첨자를 가려내는 방식인데, 그렇게 부여받은 본인의 점수를 가지고 당점될확률이 가장 높을 것 같은 곳을 골라 신청하는 눈치싸움이다. 그러므로 본인의 상황을 정확히 알고 신청하면 되는 것이다.
지금은 정부에서 부동산 정책을 수시로 바꾸고 있는 상황인데, 이는 투기를 억제하고 집이 없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함이다. 특히나 요즘은 무주택자들에게 유리한 청약 정책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므로, 무주택자라면 자신에게 유리한 전락을 짜서 내 집을 마련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가 바로 지금인 것이다.

투자에 있어 자금 계획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다음 표는 일반적인 입주자모집공고문에서 볼 수 있는 분양 대금의 비율이다. 분양가는 계약금 분양가의 10%), 중도금(60%), 잔금 (30%)으로 구성되어 있다.

‘퍼스트‘는 ‘최초‘라는 의미이다. 아파트에서 이 단어가 붙는 단지들은 대체로 그 지역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곳들이다. 아파트 이름에 ‘퍼스트‘가 붙어서 분양한 단지들을 보면 현재는 프리미엄이많이 상승했음을 알 수 있다. 앞으로 ‘퍼스트‘라는 단어가 붙은 분양 단지를 보면 한 번 더 유심히 살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