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끼 디톡스 식사법 - 하루 하나씩 바꾸는 40일 해독 플랜
하스무라 마코토 지음, 손세나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책상 주위의 책을 정리하던중 발견한 책이다. 예전에 읽은적이 있었는데 내용이 기억나지 않아 마침 식사법에 대한 공부도 하고 있기에 창고로 보내려다가 읽어보게 됐다.


알라딘의 북플 앱을 이용해 독서기록을 남기고 있는데 예전에 별점 평가로 별 두 개를 줬더라는....사실 읽고 나서 생각했던 스타일과 다른 내용에 아쉬움이 들었는데 역시 예전에도 비슷한 생각을 했어나 보다.


먼저 셀프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체질을 진단한다. 물, 바람, 불로 기질을 나누는건데 뭔가 체크하기 수월하지 않고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는 정보가 상당히 제한된 느낌이었다. 일단 자기의 체질로 생각되는 방향에 맞춰 식사법을 취하고 어떤식으로 먹을건지 조언하고 있지만 체질진단이 정확한지 잘 모르겠으니 책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는 느낌이다.


너무 천천히 먹으면 오히려 소화에 도움이 안된다는 독특한 견해나 백비탕등 몇 가지 참고할만한 내용이 있기는 했다. 특히 백비탕은 실생활에서 한 번쯤 활용해보고 싶은 생각이라서 조만간 실행할 예정이다.


몸에 좋다고 하는 음식이나 재료들도 본인의 체질에 따라 다르다는 말은 충분히 수긍이 가는 말이다. 내 경우 우유나 소고기를 먹으면 분명히 소화가 되지 않음을 느낄 수 있으니 말이다. 아무튼 디톡스에 관해 배우기에는 충분치 않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