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진의 미국영화 째려보기
장세진 지음 / 신아출판사(SINA) / 2005년 8월
평점 :
품절


도서관 영화 관련 서가에서 읽을만한 책을 고르다가 발견했다. 책장을 무심코 넘기던중 어떤 열혈독자가 빨간 사인펜으로 밑줄과 자신의 소감을 적극적으로 피력하길래 얼마전 읽었던 밑줄긋는 남자가 생각나기도해서 몇 가지 멘트를 읽어보고 흥미가 생겨 대출했다.


저자인 장세진씨는 처음 접해본분인데 책 날개를 펼쳐보니 책을 엄청나게 많이 내신 경력이 있었다. 고등학교 선생님으로 대중문화에 관심이 많으신분것 같은데 약력에 좀 재미있는 사항이 있더라는... ˝1983년 서울신문사 주최 제2회 방송평론공모 당선. 1985년 월간 <스크린> 영화평 공모, 최우수상 없는 우수상 수상˝ 솔직하신분 같다. ㅋ


교보문고에서 소개된 책의 개략적인 내용이다. ˝저자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다양한 미국영화를 흥미진진하게 파헤친다. 1~2부에서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들을 살펴보고 있다. 3부에는 전주국제영화제, 부천국제영화제 감상기, 에로 혹은 ‘변태 영화‘ 관람기, 그리고 신문 기고문들을 담았다.˝


왜 째려보시는걸까? 솔직히 이분은 영화 자체를 즐기시기보다 뭔가 흠이 있는걸 찾아내는걸 좋아하시지 않나 생각됐다. 둘이 싸우다가 유리창으로 떨어졌는데 왜 피가 안나냐? 아님 15금인데 왜 키스신이 나오냐등등등 재미있는분이시다.


열혈독자가 빨간줄까지 그어가며 소감을 피력했을 정도로 논쟁적인 요소가 많은 책이다.(아닌가? 그냥 태극기부대가 생각났다.ㅋ) 재미있는 책이고, 나도 책을 한 번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