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의 배에서 꼬르륵꼬르륵 - 기도이야기 성경창작동화 5
오선화 지음, 김은혜 그림 / 강같은평화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에스더의 배에서 꼬르륵 꼬르륵

오선화 동화 / 뽀얀 그림

강같은 평화

 



 성경 창작동화 5번째 이야기네요.

아이들에게 기도의 중요성을 깨우쳐 주는 재밌는 성경동화에요.

제목이 의성어를 사용하고 있어서 제목만 들어도 참 재밌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지원이도 하얀 옷을 입은 에스더 왕비의 모습에 이끌렸는지 재밌게 책을 펼쳐보네요..

표지에서 보이는 왕비의 얼굴에는 슬픔과 근심이 가득 어려있는데요..

왜 그럴까요?

에스더가 독자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이에요..

에스더는 유대민족이었는데..길러준 오빠의 도움으로 왕비가 되었지요..

그런데 어느날 오빠로부터 하만총리가 우리민족을 없애려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네요..

오빠는 에스더에게 "왕에게 우리민족을 구해달라고 부탁해줘" 하네요..

그러나 자신마저 죽어야할 입장이라 섣불리 확답을 못하지요.

그러나 하느님을 믿고 용기를 내어 왕께 부탁을 드리게 되지요...

에스더는 민족과 하나가 되어 3일동안 먹지도 않고 마시지 않았으니..

배속에서 꼬르륵 꼬르륵 노래를 부를만도 하지요~

민족을 구원해달라는 간절한 기도를 하느님께서 들어주시지요..

이외에도 다니엘의 이야기와 엘리야가 들려주는 회개이야기도 나와 있어요,.

사자굴에 던져진  다니엘이 그때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주지요..

다니엘을 시기하는 나쁜 총리들이 법을 만들었는데..

그 법을 어긴 다니엘은 사자굴에 던져지게 되지요..

그 다음날 사자굴을 살펴봤지만..다니엘은 작은 상처도 나지 않았다고 하니..

다니엘곁의 든든한 하느님의 모습을 뵐 수 가 있네요..

누구든 믿고 기도하면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내용이네요..

하느님과 바알신 사이에서 선택을 못하던 백성들에게..

몸소 하느님의 존재를 증명해 보여준 엘리야선지자이야기가 나오는데요..

하느님만이 살아계신 신임을 잘 나타내주고 있네요..

뒷쪽에는 이야기에 나오는 성경인물들의 소개가 나와있어..

성경을 가깝게 접한것 같아 뿌듯한 느낌도 드는데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성경동화라 해서 믿음이 없는 친구들은 재미없다고 느낄 수도 있겠는데요..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성경에 대한 이야기가 아이들 수준에 맞게

재밌게 구성되어 있어 종교에 상관없이 읽어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삶의 지혜도 배울 수 있고..기도의 중요성도 깨달을 수 있었던 책이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1-03-08 19: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샹해요 2011-03-18 15: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었습니다.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