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구리구리 과학 상식 쿠키런 펀펀 상식 시리즈 9
조주희 글, 이태영 그림, 정효해 감수 / 서울문화사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쿠키런으로 과학상식을 배워볼수 있는 책이네요.

구리구리 과학상식이라니 제목에서부터 재미가 묻어나요.ㅎ

아이들은 똥이나 방귀이야기가 나오면 깔깔대며 좋아하던데..

과학적 상식까지 덧붙여 배울수 있으니 재미와 지식...두마리의 토끼를 잡을수 있어요.

 

 

배울수록 인체가 참 신비롭다는 것을 깨닫게되는데요.

똥이나 방귀가 왜 나오는지 뿐만 아니라 똥으로 무엇을 할수 있을지,

다양한 동물들의 똥, 똥을 먹는 동물들, 똥때문에 일어난 전쟁,

방귀를 조절하는 능력때문에 유명해진 조셉퓌졸,

방귀를 뀌어 적을 물리치는 곤충과 동물,

야뇨증, 임금님의 화장실 매활틀,

화장실의 역사, 쓰레기 섬과 음식물쓰레기,쓰레기의 재활용과 바이오연료등

아이들이 재밌어할만한 신기하고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네요.

우리 지원이도 재밌게 읽었답니다.~

버려지는 쓰레기를 재활용해서 사용할수도 있고,

 훗날 고고학의 자료로 쓰인다고하니 냄새나고 불필요해진 쓰레기들이

달리 보이기도 하네요.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욱 깨끗하고 아름답게 보존하기위해서는

쓰레기배출을 줄이는 일에 우리 모두가 동참해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책 맨 뒤쪽에는 최종정리 O,X퀴즈가 있어서

배운 내용을 퀴즈로 만나볼수도 있고,

꼬질꼬질 작은 상식 코너에서는 우리친구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다루어 궁금증해결에 도움이 되네요.

사람들이 더럽다고 여기는 똥,오줌,방귀,화장실 속 과학이야기

너무 재밌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양물감 2016-01-11 2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쿠키런 캐릭터가 들어간 책이라고 무시할것은 아니네요^^
우리집 아이가 이런 류의 책을 원할때마다 구박하곤 했는데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