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사회 6-1 - 2015년 초등 완자 시리즈 2015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완자 사회6-1이에요.

반짝반짝한 겉표지와 새책을 넘기는 소리가 즐겁게 하는 완자로

6학년 1학기 사회 예습하고 있어요.

우리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과목이 사회인데요.

5학년때는 역사를 배워서 3,4학년때 배웠던 사회개념들을 잊어버렸는지

처음엔 안배운 내용이라며 좀 힘들어하긴 했는데

완자는 개념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금새 적응하고 재밌게 풀어주네요.

 

 

완자는 하루에 공부할 분량이 정해져 있어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수 있어요.

총 24회 공부로 일주일에 이틀 공부할수 있게 계획이 짜여져

3달에 한권 완성 프로그램이지요.

영,수 같은 경우는 날마다 공부하는 편이지만 사회는 날마다 공부 잘 안하게 되고

날마다 안하다보니 아이가 해야된다는 생각을 못할때가 많은데

요일을 정해놓고 하면 좋을것 같아요.

아이수박씨닷컴에서 100시간동안 모든 강좌를 체험할수 있는 체험번호도

증정하니 문제집과 더불어 활용해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완자 본책 사이에 오려서 활용할수 있는 미니전과와

시험대비완자, 정답친해가 포함되어 있어요.

미니전과는 교과서 해설집으로 교과서내용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서

학습에 도움이 되네요.

전과 따로 살 필요 없겠네요.ㅎ

도표나 사진자료가 많아 이해력을 도와주어

수업전 예습용으로 사용해도 좋을것 같아요.

 

 

스토리텔링 개념학습부분인데요.

학습만화라 우리아이 요부분 무척 좋아하네요.

먼저 6학년 1학기에 공부할 내용을 미리 쫘악 읽어주시네요.ㅎ

 

 

사진화보부분이에요.

단원별로 본격적인 공부에 앞서 만날수 있는데요.

사진과 그림자료를 통해 어떤 공부를 하게될지 살펴볼수 있네요.

사진으로 직접 보니 우데기가 뭔지 터돋움집이 뭔지 우리나라 지형은 어떻게 생겼는지

쉽게 살펴볼수 있지요..

 

 

1단원 공부 시작되었네요.

요점정리부분 보시면 알겠지만 그림자료가 한눈에 싹 들어옵니다.

생생한 사진이나 그림 덕분에 개념이해가 쉽네요.

주요부분은 형광펜기능으로 표시해주고 있구요.

형광펜 부분은 꼭 공부해서 제대로 알고 넘어가야하지요.^^

 

 

핵심포인트 공부까지 끝나면 기본문제로 개념을 정리해볼수 있어요.

<개념그래픽> 부분에서는 핵심개념을 이미지화 하여

오래 기억할수 있도록 정리해주는데요.

중요한 내용이라 꼭 읽고 넘어가요.

 

본격적으로 문제풀이 들어가네요.

자료 탐구문제에요.

사회같은 경우 자료가 상당히 많이 나오고, 그 자료를 제대로 보는것이 중요한데

자료를 제대로 분석하고 그 이유를 알고 있는지를 묻는 문제가 나와있더라구요.

 

실력문제에서 배운것들을 테스트해볼수 있어요.

주요문제는 별표가 되어 있고, 서술형문제도 있네요.

따로 교과서속 스토리텔링 서술형문제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이의 학교 시험지를 보면 요즘 서술형문제가 상당히 많아져서

객관식문제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것 같은데

정작 아이는 서술형에 대한 준비가 안되어 있는듯한 느낌을 많이 받아요.

완자를 통해 서술형문제에 대한 준비도 철저히 해볼수 있겠어요.

 

시험대비완자에요.

요건 학교 시험용으로 아껴두고 있는데요.

핵심요점을 다뤄주고, 쪽지시험을 보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각 단원평가 1,2회와 뒷부분 중간평가와 기말평가로 1학기를 마무리해볼수 있답니다.

 

 

지원이 완자로 열심히 사회공부 하고 있는데요.

완자는 진도에 맞춰 예습,복습하기 좋아서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잡는데 좋을것 같고

사진이나 그림자료도 풍부해 학습효과도 높을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6학년 사회도 홧팅~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봄이 2015-04-26 13: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요점정리는어디에ㅠㅠ